홀리임팩트 원유경 목사는 삶의 매순간마다 주님 앞에서 신실한 예배자로 서 있다. 그녀는 자신이 속한 곳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무엇인지 삶으로 보여주고 찬양으로 표현한다. 원유경 목사는 하나님이 일하실 그때를 위해 기도하며 부르신 곳에서 주님의 십자가만을 전한다. 상황과 환경을 뛰어넘어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찬양한 ‘높고 영화로우신 주’에 담긴 이야기와 그분을 향한 목마름을 담은 ‘영원한 진리가 되신 주’를 새로운 곡으로 소개한다. 진행 김경미
{music:::615}
높고 영화로우신 주 / 작사·작곡 원유경
거룩한 주의 영광을 보네
빛나는 보좌 주님의 존귀
큰 소리 외쳐 온 마음 다해
높은 곳에 호산나
빛나는 왕의 위엄 높고 영화로우신 주
굽혀 경배해 위대하신 만왕의 왕
큰 소리 외쳐 온 마음 다해(×3)
높은 곳에 호산나
빛나는 왕의 위엄 높고 영화로우신 주
굽혀 경배해 위대하신 만왕의 왕
빛나는 왕의 위엄 높고 영화로우신 주
시온의 영광 다시 오실(×3)
만왕의 왕 ⓒ원유경
‘높고 영화로우신 주’는 HOLY IMPACT 화요성령집회 라이브워십(2013)에 수록된 곡이다.
이 외에도 ‘십자가의 사랑’, ‘예배하기 위해’ 등이 실려 있다.
+ Interview with 원유경
어떤 마음으로 쓴 곡인가요?
작년 하반기에 대학청년부에서 선교훈련을 다녀왔어요. 현장에서 선교하고 교회를 세우는 일을 감당했지요. 9명의 지체들과 함께 무슬림권에서 사역했는데, 교역자는 3개월, 지체들은 6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이었죠. 이 곡은 처음 무슬림에게 전도하러 나간 날에 받은 곡이에요.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시 67:3).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무슬림들에게도 그분은 영광과 찬양을 받기 합당하시다는 강렬한 마음을 주셨어요. 그래서 그 땅 가운데 예배를 심고 선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이런 메시지를 담은 곡이에요. 전 우주적인 예배를 꿈꾸며,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조명하는 은혜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 Vocal Tip from 원유경
예배팀에게 >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지 않으면 찬양하는 그 자체는 굉장히 무의미해요. 마치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본 것 같은 메시지를 예배하는 사람들의 시선에 담았으면 좋겠어요. 예배팀이 찬양할 때 ‘빛나는 보좌와 하나님의 영광이 이곳에 있구나’ 느낄 수 있도록 말이죠. 그래서 예배를 세우는 부르심이 싱어들에게 있어요. 소경이 소경을 인도할 수 없다는 말씀처럼 그분의 영광을 경험하지 않은 채로 찬양하는 것은 굉장히 무의미하지 않나 싶어요.
예배자들에게 > 그분 앞에 예배하고 경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세요. 예배할 때만큼은 자신의 상황이나 환경 등을 묵상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에 초점을 맞추세요. 영혼의 목마름을 하늘 보좌를 향한 마음의 고백으로 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 Another new song of 원유경
고등학생 때 만든, 저로선 가장 오래된 찬양이네요. 하나님 앞에서 혼자 예배하는데 ‘하나님 얼굴을 향한 목마름’을 찬양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그 마음을 찬양으로 고백하고 싶은데, 그런 표현이 담긴 곡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기타를 가지고 혼자 자유롭게 그분의 얼굴을 구하며 예배하다가 만들게 됐어요. 하나님이 제게 주신 찬양의 첫 열매라서 저에게는 남다른 애정이 있는 곡입니다.
영원한 진리가 되신 주 / 작사·작곡 원유경
영원한 진리가 되신 주
주님을 찬양하네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주 곁에 붙드소서
주의 얼굴을 구하오니
진리의 빛으로 비추소서
주의 곁으로 나아가니
주의 사랑으로 이끄소서
찬양하리라
·HOLY IMPACT 원유경 http://www.facebook.com/100003643752316
·갓피플 TV어플과 갓피플뮤직에서 <높고 영화로우신 주>
{music:::616}
{mall:::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