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송워십
워십리포트

기다리며 기도하네 _ 이상진



* ‘뉴송워십 스토리’는 찬양 한곡에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직접 만든 사역자에게 듣는 공간이다. 더불어 아직 공개되지 않은 New song에 관한 이야기도 들어본다. 본격적인 선교의 계절이 돌아왔다. 하나님의 열정으로 가슴 뛰는 예배자들이여, 일어나라! 이상진 목사는 ‘선교’라는 단어에 가슴이 뛰는 사역자이면서 워십인의 리더다. 사역할 때 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그런 마음으로 앨범 ‘워십인’(Worship人)’을 만들고 이 땅의 예배자들이 바로 서는 찬양의 기름부으심을 흘려보내기를 원한다. 예배인도자 이상진 목사가 직접 쓴 ‘기다리며 기도하네’에 담긴 숨은 이야기와 선교 시즌에 불려지면 좋을 새로운 곡을 알아본다. 진행 김경미


{music:::584}


기다리며 기도하네
기다리며 기도하네 주의 약속 이뤄지기에
기뻐하네 믿음으로 주의 성령 곧 오시리라

성령의 기름 내게 부어주소서
가난한 자에게 전하게 하소서
치유케 하시는 성령의 능력

주님의 영 이곳에 부어주소서
진리의 성령 내게 알게 하소서
자유케 하시는 성령의 임재 이곳에

작사·작곡 이상진 ⓒ 이상진


‘기다리며 기도하네’는 워십인 라이브(2011)에 수록된 곡이다. 이 외에도 ‘나의 만족과 유익을 위해’, ‘우리 택하신 주의 세대’ 등이 실려 있다. ‘워십인’이란 예배(Worship)하는 사람(人)이라는 뜻으로 이상진 목사가 이끈 찬양팀의 이름. 온누리교회에서 정기집회를 가졌다.


+ Interview with 이상진
어떤 마음으로 ‘기다리며 기도하네’를 썼는지?
예배인도자로서 성령의 기름부음에 대한 사모함이 있어요. 그때 떠오른 말씀이 사도행전 2장이었어요. 사도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구하잖아요. 그들이 어떤 마음으로 그 기도를 했을까 생각해봤어요. 당장 성령의 충만이 임하지 않았지만 ‘믿음’이라는 확신이 들었겠구나 싶었어요. 지금 눈에 보이지 않아도 주의 약속은 이뤄지고 성령이 충만히 부어질 것이라는 마음이요. 오순절 때 그들의 주를 향한 믿음 때문에 성령이 충만함으로 임했잖아요. 이 찬양이 성령의 기름부음의 통로가 되길 기대합니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께서 우리를 바꾸시고 보게 하실 테니까요.


+Vocal Tip from 이상진
성령을 향한 뜨거운 열망을 자유롭게 표현하세요.

잔잔한 전주로 시작하고 간주로 이어져요. 그때 회중들과 함께 기도를 뜨겁게 하거나 자유롭게 온전히 주님만 찬양하는 거죠. 이 곡으로 예배자들의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요. 깊이 예배하는 곡으로 만들어졌으니까요. 이 곡은 가사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성령을 향한 뜨거운 열망을 마음껏 표현하는 데 사용됐으면 좋겠어요.


+ Another new song of 이상진
<주 위해 일어나> 작사·작곡 이상진

주의 나라 일어나 세상을 정복하라
어둠의 권세 두려워 떠네
주의 이름 외쳐라 승리는 우리의 것

사망의 권세 이기신 예수
주 위해 일어나 온 세상에 선포해
예수 그리스도 구원의 주
주 위해 달려가 온 열방에 전하리
예수 그리스도 다시 오시리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예비하는 예배자들을 일으키는 찬양이에요. 청년부 담당 교역자로 섬길 때 수련회 주제가 ‘Arise’였어요. 이 곡의 영어제목이기도 한데요,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다시 한 번 복음과 말씀, 성령으로 일어나자는 거예요. 특히 아웃리치 때 많이 부르면 좋을 것 같아요. 선교지에서나 선교를 가기 전 기도로 준비하면서 주만 위해 달려가는 청년들이 힘을 얻었으면 합니다.


 ·워십인(예배자) 이상진 목사 www.facebook.com/sangjin.lee.7106
 ·갓피플 TV어플과 갓피플뮤직에서 <워십인 이상진의 ‘기다리며 기도하네’와 ‘주 위해 일어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음원

{music:::585}

관련 음반

{mall:::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