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레시피
갓피플매거진

느끼하지 않은 김치 퀘사디아

재료

배추김치 2장, 또띠아 1장, 표고버섯 2개, 프랑크소세지 2개, 피자치즈 1컵, 양파 1/3

만드는 순서

1. 배추김치와 양파, 양념해둔 표고버섯(간장 1, 설탕 1/2, 참기름 1/3), 햄은 최대한 얇게 채썰어 각각 볶아 준비한다.
2. 180-190도로 오븐을 예열한다. 오븐팬 위에 또띠아를 얹고 피자치즈, 표고버섯, 양파, 김치, 양파, 피자치즈를 순서대로 얹는다.
3. 반으로 접어 반달모양으로 준비한 뒤, 10분 정도 구워낸다.

Cooking Tip

또띠아 안에 넣을 재료는 채를 썰거나 잘 다져야 한다. 피자치즈는 많이 넣을수록 재료가 하나로 잘 뭉쳐진다. 오븐이 없으면 후라이팬에 아주 약한 불로 피자치즈가 녹을 때까지 뚜껑을 덮어 양쪽 면을 구워준다. 요플레와 같은 상큼한 소스와 잘 어울린다.
푸른가게 재료로 만드는 간단 셀모임 요리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셀모임 요리 레시피.
푸른가게 재료에 약간의 아이디어를 더하면 요리가 쉬워져요.
사랑을 실천하는 김치
전주찬방 - 참식품㈜

밥상의 기본 식품인 김치
김치종주국의 위상이 중국, 일본 등 다른 김치생산국에 위협받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은 한국산 김치의 중국수출 가능성보다 한중 FTA체결로 국내 김치업계가 타격을 입은 환경이 되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국내 농산물의 가장 큰 판매처가 김치공장이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김치원가의 60퍼센트는 농산물 원료비가 차지한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배추, 무, 고추, 마늘, 생강, 파’ 등의 원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수입김치가 아무리 값싸도 우리가 국산김치를 애용해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국산김치의 외면은 농민들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매우 커지기 때문이다.

우리 농산물로 만들어 믿고 먹다
김치제조업계에서 22년간 한 길을 걸어 온 참식품(주) 이재우 대표. 그는 이름만대면 알만한 국내 최고의 김치제조 브랜드의 생산책임자(공장장)로 일했다. 그뿐 아니라 한국김치의 해외수출 초창기에 한국김치를 일본으로 수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애썼다. 이 대표는 김치제조와 수출 세계화의 문을 열었던 개척자의 사명을 감당했던 김치제조전문가다.

2003년 설립된 참식품(주)는 국산 농산물 100퍼센트로 만든 전라도 김치의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전주찬방’이라는 브랜드로 배추포기김치는 물론 유기농김치 및 파김치, 고들빼기, 백김치, 갓김치 등 별미김치 분야에서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설립년도부터 현재까지 전주찬방의 김치는 유기가공인증, HACCP인증의 청결한 김치제조환경에서 미국, 일본 등 11개국 수출경력과 함께 국내 최대김치회사의 별미김치 공급업체로써 지정, 납품하고 있다. 오프라인 유기농 매장과 갓피플몰 등 유명 온라인쇼핑몰에 입점, 판매되고 있다.

전주산돌교회(전중식 목사 담임)의 집사로 섬기고 있는 이재우 대표는 둘째 아들 이상준 대리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출발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이번 갓피플몰의 입점으로 동역을 시작하며 그동안 마음으로 품었던 이웃사랑의 첫걸음을 내딛었다.

취재 이태윤, 김신영(갓피플몰 MD)
{mall:::1284}

갓피플 푸른탐방은 농어촌교회 생산자, 기독교 사회적 기업, 장애우 생산품 사업장 등 믿음과 사역의 현장·생산지를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갓피플 푸른탐방을 통하여 믿음의 사람들을 통해 일어나는 아름다운 역사가 널리 나누어지기를 기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