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레시피
갓피플매거진

산딸기를 그대로 얼렸다

저열량 디저트, 산딸기젤리
자취생, 맞벌이 주부, 요리에 소질이 없는 형제·자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셀모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7인분) 김해활천제일교회 아이스산딸기 250g(1팩), 물 250ml, 설탕 5큰술, 젤라틴 4장

만드는 순서
1. 찬물에 판젤라틴을 담가 불려준다(5-10분).
2. 그 사이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데운다. 불린 젤라틴을 꼭 짜서 넣는다.
3. 물, 설탕, 젤라틴을 저어가며 섞어준다.
4. 원하는 그릇에 산딸기를 넣고 3을 붓는다.
5. 1시간 이상 냉장고에 굳힌다.

Cooking Tip
젤라틴은 원하는 분량에 맞게 넣어야 빨리 굳어 탱글탱글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산딸기 외에 황도나 청포도 등을 넣어 만들어도 괜찮다.

산딸기 신지식농업인을 아시나요?
한마디로 산딸기 재배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이자 장인을 일컫는 말입니다. 현재의 김해를 단감과 함께 산딸기 특산물 고장으로 만든 산딸기닷컴의 최석용, 허정화 집사 부부. 전국 최초의 산딸기 유기농 재배성공, 국내 최초 산딸기 신지식인, 대한민국산딸기 스타팜농장, 산딸기식초 개발 등 산딸기에 관한 두 부부의 기도와 노력, 열정을 따라올 이들이 없습니다. 그 수고의 열매로 어느새 산딸기닷컴이 전국 최초, 유일, 최고의 산딸기농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김해의 얼굴 같은 기업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던 두 부부를 하나님께서는 김해를 산딸기 특산고장으로 만드는 통로가 되도록 이끄셨습니다. 김해 문인협회 소속 현역시인인 최석용 집사와 활천제일교회 김해노인대학 건강체조학과 교수로 섬기는 허정화 집사. 교회와 지역을 섬기는 이 부부에서 풍겨지는 그리스도의 향기는 새콤하고 달콤한 산딸기향이 느껴집니다.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김해 활천제일교회
이 부부가 출석하는 김해 활천제일교회 김세중 담임목사는 ‘네 이웃이 누구냐’ 하고 묻는 주님의 감동으로 개척 초기부터 김해노인대학을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의 사랑과 긍휼함으로 시작된 활천제일교회의 대표사역입니다. 이 부부는 산딸기 재배를 통해 교회를 섬기는데, 특히 허 집사는 김해 노인대학을 섬기고 있습니다.

초기 90퍼센트 이상의 불교신자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김해노인대학은 15년 동안 5,500여 명 노인들의 평생교육제공과 전국 1,000여 곳의 노인대학 설립 지원과 함께 500여명의 노인들에게 세례식을 거행한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과 인도하심이 있었습니다.

올해 교회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활천제일교회는 김해시 전체인구 20퍼센트의 복음전도와 함께 평생교육 제공부터 장묘섬김까지 꿈꾸고 있습니다. 노인대학 5단계 복지타운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교인의 말씀통독과 전도와 섬김을 통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화센터적인 교회 설립을 위해 노력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취재 이태윤(갓피플몰 MD)

갓피플 푸른탐방은 농어촌교회 생산자, 기독교 사회적 기업, 장애우 생산품 사업장 등 믿음과 사역의 현장·생산지를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갓피플 푸른탐방을 통하여 믿음의 사람들을 통해 일어나는 아름다운 역사가 널리 나누어지기를 기도합니다.

{mall:::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