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기획
갓피플매거진

예배하는 자리를 계속 찾으세요

위미션 배무성 목사

첫째, 은혜가 임하는 곳을 계속 찾아 가세요. 은혜를 유지하기는 어렵지만 잃어버리는 것은 너무 쉬워요. 할 수만 있으면 은혜 받을 만한 곳을 찾아가 참여하세요. 찬양집회 성경공부, 예배 등이 있겠죠.

둘째, 반대로 은혜가 임하지 않는 곳은 피하세요. 청소년기에는 유혹에 빠지기가 쉽습니다. 특별히 캠프 때 은혜 받고 나면 거의 대부분 시험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요. 사탄은 우리의 연약함을 누구보다 잘 알거든요. 유혹에 빠질 만한 것들을 피하는 게 받은 은혜를 잘 지키는 또 다른 방법이죠.

셋째, 은혜 받은 만큼 목표를 세우세요. 청소년들이 처음 은혜를 받으면 큐티 하고, 성경 읽고, 기도하겠다고 대단한 다짐을 해요. 문제는 실천하는 게 어렵다는 것이죠. 은혜 받은 대로 목표를 세우되 꼭 실천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세요.

넷째, 섬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세요. 자리가 그 사람을 세운다는 말이 있잖아요. 섬기면서 받는 은혜가 있습니다. 기쁨으로 섬기겠다고 결단할 때 그 자리를 통해 은혜가 유지될 거예요.

다섯째, 예배에 최선을 다하세요. 강력한 은혜는 하나님을 예배할 때 임합니다. 예배에 최선을 다하고 기도로 준비하는 게 가장 중요한 비법이라고 생각해요.

위미션은 말씀, 기도, 찬양, 예배, 복음 전도를 기본으로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을 양성한다.
문의 053-425-5454~5 www.wemiss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