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들이 가난과 빚 때문에 허덕이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그렇다면 가난과 빚을 청산하여야 한다.
1. 가난의 저주에서 축복으로 바꿔라.
만약 당신이 성경 말씀대로 순종하고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가난하고 빚을 진 상태라면 사탄이 당신의 삶에 개입하여 훼방을 놓고 공격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예수님은 항상 그 사탄을 대적하셨다. 부요는 물질적인 것이지만 영적인 전투를 통하여 얻게 되는 것이다(엡 6:12).
2. 성공과 부요를 선포하라.
인생을 살다 보면 환난과 시험을 당할 때도 있고 여러 가지 이유로 빚을 질 때도 있다. 그런데 이때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할 때이다. 산을 움직이는 믿음으로 부요를 약속하신 아래의 말씀을 붙들고 선포하라. 나는 부자다. 나의 빚은 청산되고 부요함이 넘친다!
3. 서두르지 말고 작게 시작하라.
성경은 믿음의 사람은 작게 시작해도 마지막은 창대하게 된다고 하였다(욥 8:7). 지금 어떠한 상황에 있다고 하더라도 지극히 작은 일도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종자돈을 모아야 한다.
4. 카드사용을 금하고 철저하게 절약하여 저축하라.
빚을 청산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절약하는 것이 몸에 배어야 한다. 절약하기 위해서 먼저 예산을 짜라. 카드사용을 금하라. 진짜 부자들은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돈을 쓴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쓸데없는 곳에 지출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명심하라, 카드를 사용하면 할수록 당신의 빚은 늘어난다.
5. 십일조와 헌금을 바치고 받을 것을 기대하라.
빚 때문에 어려움을 겪더라도 말씀대로 십일조와 감사헌금을 꾸준히 해야 한다. 십일조는 축복의 씨앗이다. 하나님께 십일조와 감사 헌금을 하면서 받을 것을 기대하라. 그러면 하나님께서 주실 것이다(창 14:19-20, 눅 6:38, 말 3:10-12).
{mall:::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