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사용할수록 커지는 것은 무엇일까요?

 2016-09-28 · 
 12994 · 
 6 · 
 

믿음과 기도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 >믿음과 기도는 서로 분리될 수 없다. 믿음 있는 사람이 기도하지 않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야고보서 5장 15절에는 ‘믿음의 기도’(the prayer of faith)라는 표현이 등장한다. ‘~의’(of)라는 작은 전치사가 믿음과 기도를 하나로 묶어주는데, 하나님께서 묶으신 것을 인간이 풀어버리면 안 된다. 결국 기도라는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는 믿음은 참된 믿음이 아니다.

하나님이 이 우주 안에서 어떤 일을 행하실 때마다 그것이 우리의 기도 때문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일은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이 이 땅에서 살아가는 ‘우리를 위해’ 이루시는 모든 것이 기도 때문이라고 말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이것은 성경에 기록된 기도의 사건들을 조금만 읽어보아도 쉽게 알 수 있는 사실이다.

기도의 유익이 무엇인가? 범사에 많다!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는 것을 믿음이 다 할 수 있고, 믿음이 할 수 있는 것을 기도가 다 할 수 있다. 물론 그렇게 되려면 기도가 믿음으로 드려져야 한다.

기도로의 초대는 전능으로의 초대인데, 그것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기도를 통해 우리의 일에 개입하시기 때문이다. 하나님께 불가능한 것이 없듯이,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불가능한 것이 없다.

조지 뮬러(1805~1898)는 “믿음은 사용할수록 성장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큰 믿음을 갖길 원하는가? 그렇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작은 믿음을 자꾸 사용하라.

경건한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믿음을 사용하면 그 믿음은 날마다 자랄 것이다. 현재의 사소하고 일상적인 일에서부터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라. 시간이 쌓이면 거의 기적에 가까운 일을 그분께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뮬러는 “성도라면 누구에게나 어느 정도의 믿음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렇다! 성도들 사이에서 차이는 믿음의 분량의 차이일 뿐이다. 믿음이 적은 사람은 믿음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늘 적은 믿음에 머물러 있는 것이다.

성경의 교훈에 따르면, 하나님께 구하여 좋은 것을 얻든지 아니면 구하지 않아서 좋은 것을 얻지 못하든지 둘 중의 하나가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지가 아주 분명해졌다.

우리의 선택은 기도하는 것밖에 없다! 응답을 받을 때까지 구하고 또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구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위해 능력을 베풀기 위해 기다리신다. 이 세상은 하나님이 개입하지 않으시면 문제가 해결될 수 없을 만큼 절망적 상태에 빠져 있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실망하시고 세상도 실망한다. 기도하지 않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자.

† 말씀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 마태복음 7장 7,8절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 로마서 4장 20~22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 유다서 1장 20,21절

† 기도
주님, 세상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던 모습들을 회개합니다. 나의 상황을 아시고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오늘도 신실하신 주님 앞에 나아가겠습니다.

† 적용과 결단
기도의 유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기도의 유익을 누려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지금 당장 기도를 통해 당신의 믿음을 사용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