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큐티
5분큐티

일터에서 윗사람에게 사랑을 받으십니까?

다니엘 6장의 상황을 보면 신하들의 계략에 빠져서 총애하는 신하 다니엘을 어쩔 수 없이 사자 굴에 집어넣는 처형을 단행한 다리오 왕의 모습이 참으로 애처롭습니다. 그런데 다니엘을 향한 다리오 왕의 마음을 읽으면서 다니엘이 이전에 다리오 왕을 위해서 어떻게 일했는지 짐작하게 됩니다.

다리오 왕은 다니엘의 생명을 구하려고 최후까지 노력을 했습니다. 단순히 아랫사람이기 때문이 아니라 사랑하기 때문에 그랬던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자기의 뜻대로 되지 않자 다니엘의 하나님께 그의 생명을 구원해주실 것을 기원했습니다. 그는 다니엘을 통해서 그가 믿는 하나님을 알게 되었고 인정하게 된 것입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이렇게 이방 나라의 왕에게 지대한 사랑을 받도록 행동했습니다.

직장에서 경건하게 살려다보면 때로 믿지 않는 직장 상사들에게 무시당하기 쉽고 심하면 미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더라도 다니엘처럼 왕을 진심으로 섬겨서 상사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될 때 윗사람에게 하나님을 간접적으로 전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윗사람에게 직접 복음을 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니엘처럼 윗사람에게 인정받는다면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알릴 수 있고 복음을 전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