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IANIC JEWS
이스라엘투데이

정치 정당이 메시아닉 유대인들에게 환심을 얻으려 하다

국회 의원들은 메시아닉 유대인들을 만나고 싶어하지는 않는다. 종교 정당들의 세력 증가와 더불어 역사적으로 유대인들에 대한 기독교의 비 우호적 태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이스라엘 정치인들은 메시아닉 유대인들에게 거리를 둔다. 하지만 국회 부의장이자 국가주의 정당인 이스라엘 베이테누 (이스라엘은 우리 집)의 국회 의원 리아 : 우리는 메시아닉 유대인 잡지입니다. 당신은 왜 우리를 만나기로 결정하셨나요?

: 저는 사람들을 피부 색깔이나 인종, 종교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따라 평가하죠. 저는 한동안 이스라엘에 있는 메시아닉 유대인들을 지켜보았고, 그들은 우리 국민들에게 마음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홀로코스트 생존자들과 과부, 미혼모, 새 이민자들을 돕고 있으며, 가난하고 빈곤한 자들을 먹이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이슈들과 일치합니다. 저는 메시아닉 유대인들이 선한 시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아이들은 군대에서 복무를 합니다. 어떤 이들은 장교죠. 그들은 신앙이나 인종, 종교를 떠나 선량한 시민입니다. 저는 이스라엘의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 당신도 많은 이스라엘 사람들처럼, 메시아닉 유대인들이 유대인들을 예수를 믿는 신앙으로 ‘변절시키거나’ ‘개종시킬 것’으로 생각하십니까?

: 아니요. 저는 우크라이나의 철저한 유대인 가족에서 성장했습니다. 제 가족들은 과거 8년 동안 리퓨즈니크[이민의 권리가 거부 되었던 소련 유대인들]이었고, 우리는 1980년 페레스트로이카 때까지 이스라엘로 올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결코 다른 종교들과 문제를 겪지 않았습니다. 무신론적인 공산주의 정부와 문제가 있었죠.

이스라엘에 도착한 후, 우리는 상부 나사렛에 정착했는데, 그곳에서 저는 이 나라에 정착한 다른 이민자들을 돕는 지역 공동체 봉사에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제 친한 친구 한 명이 가난한 아이들 몇 명을 핀란드에 있는 여름 캠프로 보내자고 제안 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우리 어린이들을 돌보는 모습에 우리는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친절한 환대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아이들 단체들과 매년 방문 했고, 우리는 아주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얼마나 이스라엘을 사랑하고 있는지 보았고, 많은 교회들과 기독교인들이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죠.

1년 전 저는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을 위한 복음주의적 기독교인들의 공헌을 표창하는 컨퍼런스를 주최했습니다. 국회 의원들과 함께 50여개국 50단체에서 온 복음주의 기독교 대표들을 맞이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이스라엘을 위해 하고 있는 많은 선한 일들에 대해 감사했습니다.

저는 또한 이곳에 있는 메시아닉 유대인들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에 있는 빈곤한 사람들을 돕고 있는 좋은 사람들 입니다. 메시아닉 유대인들은 이스라엘을 위한 전세계의 대사들입니다. 저는 그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사회, 인도주의적 프로젝트를 함께 할 수 있을 겁니다.

: 메시아닉 유대인들을 핍박하는 극보수-유대정통주의 단체들이 당신의 유대인 신앙인들과의 협력에 대해서 어떻게 말하나요?

: 야드 레아킴 [‘반-선교’ 단체]이 제 사무실에 왔었습니다. 그들은 메시아닉 유대인들의 영향 증가를 염려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들의 불평을 들었고, 다른 종교 단체에게 하는 것처럼, 그들의 신앙을 존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불평과 비평만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이 이 사회에 긍정적인 헌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런 단체들에게 낭비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나라에 봉사하고, 국민들을 도와야 합니다.

: 당신은 메시아닉 교회에 와서, 우리 사람들을 만날 의향이 있으신지요?

: 그럼요. 그렇게 하십시다.

Picture -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