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RUSALEM COLUMN
이스라엘투데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향해 비상하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세우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의 사명과 비전 그리고 사역을 나누며 함께 동역하며 기도하길 원한다.

여기에서 이 사역의 핵심인 영성과 전문성은 정경이 핵심이다. 정경(正經)이란 하나님의 말씀인 신약, 구약을 말하며 사람으로서 마땅히 행해야 할 바른 길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오직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을 삶의 현장에서 실현해 나가는 영성과 전문성, 품성과 도덕성 특히 거룩성을 갖춘 크리스천 리더 양육은 가정과 교회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살리는 구국의 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1. 사명_Mission

오늘날 우리 사회는 리더의 부재와 리더십의 위기를 우려하는 현실 속에 살고 있다. 따라서 우리 사회와 국가의 각 영역의 공동체를 이끌어갈 리더를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이 땅은 하나님의 사랑, 공의, 정의를 실현하는 특별한 삶의 현장으로써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마6:10)과 시편 기자와 사도 바울이 언급한 “땅이 주의 것”(시24:1;고전10:26)임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우리의 사명은 우리 사회와 국가를 바르고 건강하게 이끌어갈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전문 인턴리더십연구훈련기관으로서 하나님의 영광(벧전4:11)을 위해 선한 영향력으로 영성과 전문성 그리고 좋은 품성과 도덕성을 갖춘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G-12MVP)를 양성하는데 있다.

이 나라와 한국 교회의 미래를 책임질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이 귀한 사역을 위해 한국 교회의 뜨거운 기도와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

2. 비전_Vision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기독교 세계관으로 가정, 사회, 국가, 인류공동체를 변화시키는 다음 세대를 세워 나가며 깊은 영성을 토대로 섬김과 헌신의 리더십을 배양하여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국 교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영성과 전문성을 갖춘(시78:72) ① 교회 ② 가정 ③ 정치 ④ 정부 ⑤ 경제 ⑥ 교육 ⑦ 언론 ⑧ 과학 ⑨ NGO ⑩ 문화 ⑪ 예술 ⑫ 스포츠와 오락연예 등 12대 전문영역의 크리스천 리더를 키워나가야 한다.

3. 사역_Ministries

이러한 사명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역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 인턴전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이다.먼저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교육과 연구 및 정책 개발이 우선되어야 하며, 인턴리더십개발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개설과 , 멘토링 리더십과 코칭 리더십 훈련과 실천 그리고 전문영역 인턴리더십(청소년, 청년대학생)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배양한다.

둘째, 국제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이다.주된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청소년 정경(正經) 포럼과 청소년 NYLC Korea (NYLC : National Young Leaders Conference) 그리고 세계청소년지도자회의 (GYLC : Global Young Leadership Conference)이다. 특히 합리적인 토론 문화와 대화와 설득을 통한 공동체 리더십의 기초가 되는 청소년 국회(CYLC: Congressional Young Leadership Council)는 매우 중요한 연수프로그램이다.

셋째, 국제 청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이다.청소년 인턴리더십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는 청년 리더들의 인턴십 아카데미 운영은 각 영역의 전문성을 확대하고 현장성과 상황 적응능력을 고양시키는 중요한 요소이다.

여기에 청년 정경(正經) 포럼과 청년 NYLC Korea (NYLC : National Youth Leaders Conference) 그리고 국제사회의 공통된 이슈와 어젠더를 설정하고 공유하며 해결해나가는 역량집중 프로젝트인 세계청년지도자회의(GYLC: Global Youth Leadership Conference)가 있다. 또한 UN 국제 회의와 청년 국회(CYLC: Congressional Youth Leadership Council)가 있다.

끝으로 국제 전문인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이다.깊은 영성을 토대로 전문성을 갖추어 세상을 향해 비상하려면 강력한 내적 동기부여 즉 성령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거룩성을 갖는 영적 동인이 필요하다.이를 위해서 무엇보다 국내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 리더십아카데미를 통해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를 양육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해외 차세대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 리더십, 주한 해외유학생과 다문화세대 리더십, 탈북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 등 각 계층과 영역에서의 전문인 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다음 세대가 이끌어나갈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 나가야 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이끌어갈 다음 세대들을 더욱 깊은 영성과 전문성을 갖추도록 양육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시절부터 공동체를 경험하며 더불어 함께 공통된 중요 이슈를 공동 대처하고 해결해가는 리더십이 필요하다.특히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은 전문성과 함께 도덕성과 거룩성이 그 역할을 다할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깊은 영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올바른 영성은 전문성을 강하게 고양 시키는 원동력이 되며 거룩성 역시 깊은 영성이 삶의 현장에서 표출되는 모습이다. 12 영역의 청년리더가 깊은 영성과 각자의 전문성을 가지고 세상을 향해 비상 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각 영역의 멘토링 리더십을 삶의 현장에서 실천하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

이를 통해 오직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바라는 청년국가조찬기도회(NYPB : National Youth Prayer Breakfast)를 개최하여 청년들을 영적 자산으로 키워내고자 한다.결국 이러한 청소년 청년사역을 위해서는 G-12MVP(12 Missions, Vision, and Passion for God) 즉 교회(말씀, 찬양, 기도통한 성령으로 전신갑주), 가정, 정치, 정부, 경제, 교육, 언론, 과학, NGO, 문학, 예술, 스포츠/오락연예 등 12 영역에서 각자의 전문성으로 공동체를 통해 실현해 나가야 한다.

이제 한국교회는 이 나라의 미래가 달려있는 청소년과 청년을 철저한 말씀의 토대 위에 최고의 전문가로 양육하여 각 영역의 전문인 선교사로 파송해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 모두 G-12 MVP 사역을 위해 기도하고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 드린다.

장헌일 장로
명지대 교수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 원장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