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RUSALEM COLUMN
이스라엘투데이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국가조찬기도회

한국교계지도자들을 중심으로 매년 국가의 장래를 하나님께 의탁하고, 국가와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며(딤전 2:2), 세계 각국 지도자들과 교류 증진을 통하여 국제 사회의 이해와 협력 그리고 평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1968년 제1회 국가조찬기도회를 시작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랜 역사와 큰 규모의 기도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가조찬기도회의 역사성과 안정성을 갖고자 지난 2003년 3월 사단법인화하여 제35회를 시작으로 금년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를 개최해 오면서 국가영역에 있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기도하고 실천해오고 있다.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하여 첫 번째로 드리는 은혜와 감동이 넘친 이번 제45회 국가조찬기도회 역시 국민통합과 경제부흥 그리고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기도하면서 지속적인 국가기도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21세기에 우리민족이 하나님이 쓰시는 민족이 되려면 우리는 더욱 힘써 민족 복음화와, 예수 안에서 공동체화 그리고 민족의 영성화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예수님이 우리 민족의 중심에 계시고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 국가 사회의 지도 이념으로 자리 매김을 할 때 우리나라는 방황하거나 표류하지 않는 놀라운 21세기의 선도국가가 될 수 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리고 국민 모두에게 평강과 감사가 넘치는 삶을 살도록 하는 은혜의 열매를 맺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한 기도운동이 일어나고 확산되도록 우리 국가조찬기도회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회조찬기도회와 함께 정치권 구조복음화를 위한 선교사역의 방향을 설정하여 매주 국회의원을 비롯 각 영역의 국가지도자들이 모여 리더스홀리기도회 기도 모임을 통해 각 기관의 영적 리더십을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소그룹 기도모임들이 행정부와 사법부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의 지도층들에게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 영역선교에 전념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국가지도자들의 소그룹 기도모임이 갖고 있는 놀라운 은혜가 우리 국가 사회의 변화를 이끌 수 있다고 확신한다.

특히 여야 기독정치인들을 비롯한 국가지도자들이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의 주권 하에 있는 기독교세계관과 윤리관에 입각한 상생의 정치와 협력관계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의회선교의 현장이 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경제, 사회, 문화 등 우리사회 전 영역에서 활동하는 각계 기독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나라의 안녕과 번영을 위해 기도하는 국가조찬기도회가 되어 기도회를 통해 서로 연합과 일치와 협력으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소금과 빛의 도구로 귀히 헌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도록 기도하고 있다.

현재 부산, 강원, 대구, 경기남부, 전남동부, 광주 등의 전국 광역 지방자치 단체와 미국 워싱톤DC와 시애틀, 뉴욕, 시카고, 애틀란타,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지회를 포함 호주, 루마니아 등 해외동포1.5세와 2세들의 주류 사회 진입을 통한 세계선교한국을 위해 국내외 국가조찬기도회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세계정치와 정부 영역 국가지도자 선교를 위해 한국 국가조찬기도회가 후원하여 아시아 국가를 섬기는 일본 국가조찬기도회,대만 국가조찬기도회,러시아 국가조찬기도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아프리카를 섬기고자 카메룬 국가조찬기도회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국가조찬기도회는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과 협력하여 기독교 사회봉사 활동과 미래 세계의 주역인 청소년과 청년대학생들의 12가지 영역(교회,가정,정치,정부,경제,교육,언론,과학,사회,문화,예술,스포츠)을 중심으로 전문인턴십리더십을 배양하여 전 세계 열방을 품는 영성 깊은 전문인 선교사로서 국가사회지도자가 되도록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모든 국민들이 기독교인이야 말로 예수님 말씀대로 이웃을 사랑하고 작은 자들을 돌보는 선한 사람들이라는 생각을 굳히도록 하는데 기독교 사회봉사 활동은 더 없이 중요하며 세상의 참된 소금과 빛이 되는 신뢰받는 기독교인이 많아지는 것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하다.

신앙을 사적이고 수양으로 여기는 명목상의 기독교인이 아니라 높은 ‘제자도’를 갖는 명실상부한 기독교인이 되도록 한국교회는 우리 사회를 영적, 정신적으로 주도하며 섬겨야 한다.이런 의미에서 국가조찬기도회는 한국의 귀중한 영적 자산이자 기독교의 중요한 자산이다.

하나님 나라 확장을 통한 정치권 복음화를 위해 국가조찬기도회가 국회조찬기도회와 더불어 더욱더 견고하게 뿌리내리기를 기도 드린다.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이 땅에 실현되도록 한국교계지도자들과 성도들이 힘을 모아 기도하고 올바른 그리스도 정신을 실천하는 지도자들의 헌신이 있기를 간구 드린다.

국가조찬기도회는 이 나라를 하나님의 나라로 변화시켜 전 세계 열방을 섬기는 선교 한국으로서 이 민족을 21세기에 하나님이 쓰시는 민족이 되도록 끊임없이 기도하며 한국교회의 선한 영향력을 위해 국가 영역에서부터 연합과 일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교회와 세계교회 특히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오직 하나님께 의탁하며 간절히 함께 기도하길 원한다.


장헌일 장로(Picture)
명지대 교수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 원장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