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전히 유대 국가에 적대적인 편파적인 언론보도에 분개하고 있다. 균형적인 대비를 이루는 가 다른 이들이 외면하는 뉴스를 보도하면, 이런 보도는 이스라엘을 곤경에서 벗어나게 하려는 의도로 해석되고 있다. 요즘은 이스라엘에 대한 긍정적인 면을 보도할 때는 해명을 해야 한다. 우리가 성경을 언급하면, ‘메시아닉적’이며 비현실적이라며 퇴짜를 놓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경에서 시작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예언자들을 통해서 이스라엘에 말씀하셨다: “너희가 이방인 가운데에서 저주가 되었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희를 구원하여 너희가 복이 되게 하리니” (슥8:13); 그리고 “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 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에서 너희의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에게 천하 만민 가운데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습3:20).
아직 모든 유대인들이 고향인 시온으로 돌아온 것은 아니며, 이스라엘은 많은 나라와 백성들에게 저주로 비쳐지고 있다. 예를 들면, 이란과 하마스는 이스라엘을 “지도에서 없애버리기를" 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은 열방을 위한 축복이 되고 있으며, 열방은 성경의 원칙에 따라 그 유익들을 향유하고 있다: 이스라엘을 축복하는 자는 축복을 받을 것이다 (창12: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열방의 빛으로 지명하셨다. 현재 이것은 주로 예술, 과학, 인도주의적 도움, 과학 기술을 통해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을 메시아닉 시대에 이스라엘에게 나타날 영적인 빛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지구상에서 가장 작고 볼품 없는 나라 이스라엘을 거룩한 나라, 그 분의 소유로 선택하셨다(신7:6). 유대인들은 세계 인구의 0.2% 에 불가하다. 하나님께서 ‘모든 민족 중에서 가장 적다’(신7:7)라고 말씀하신 이유이다. 즉, 하나님께서는 양보다는 질로 이스라엘을 선택하신 것이다.
이스라엘이 가져온 12가지 축복들
1. 1901년 이후로 인류를 위한 봉사에 두드러진 업적을 이룬 사람들이 노벨상을 수상하고 있다. 비록 유대인은 세계 인구의 0.2% 밖에 되지 않지만, 노벨 수상자 중 22%가 유대인이다. 805명의 노벨 수상자들 중 177명이 유대인이다.
2. 일인당 인구 비율로 계산할 때, 이스라엘 국민들이 가장 많은 과학 특허권을 받았다.
3. 인구 대비, 이스라엘은 타국가들에 비해 더 높은 비율의 기술자와 과학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4. 이스라엘은 약품 연구와 개발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5. 이스라엘은 제 3세계 국가들 중, 특히 의학과 농업에서 수 백 개의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6. 이스라엘은 지진이나 다른 재앙을 겪는 지역에 가장 먼저 도움과 원조를 보내는 나라 중 하나이다. 이스라엘의 군 의료팀과 구조대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7. 비례적으로 이스라엘은 가장 많은 자선 기구를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야드 사라는 수 천 명의 자원 봉사들과 함께 신체 장애자들과 노인들을 돕고 있다. 2011년에 이들은 420,000명의 신체 장애자들을 도왔고, 무료로 목발과 휠체어 등 270,000 개의 의료 장비를 나누어 주었다.
8. 이스라엘은 193개 유엔 회원국 중 높은 수준의 삶과 개인적 만족감을 자랑한다.
9. 이스라엘은 생물 공학과 수자원 관리 시스템 개발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10. 국제 경제 포룸은 이스라엘을 경제, 금융 시장에서 세계를 이끄는 나라로 평가 한다.
11. 다른 나라들에 비해 이스라엘은 가장 많은 이민자들을 받고 있으며, 성공적으로 이들을 사회에 통합시키고 있다.
12. 이스라엘의 국회는 중동 지역에서 유일하게 민주주의이다.
Picture - 노벨상 수상자들 - 폴 에르리크 (1908), 엘리 비젤 (1986), 알버트 아인슈타인 (1921), 다니엘 셰크트만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