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이스라엘투데이

사막 스포츠

시온주의의 유명한 업적 가운데 하나가 사막에 꽃을 피운 것인데, 이제 그 사막이 독특한 스포츠 행사장이 되고 있다. 네게브 사막의 사해 근처에서 매년 겨울에 열리는 2인 산악 자전거 마라톤 ‘베올리아 사막 도전’은 그 한 예이다. 이 행사는 낮과 밤 동안 열리는 산악 자전거 타기와 도보 경주 등 빡빡한 야외 도전을 포함한다.

이것은 2인 (남성 두 명, 여성 두 명 또는 혼합)이 포장 도로와 흙 길을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여 전체 노선을 완주하는 일평생 한 번 있는 경험이다. 결승선을 첫 번째로 도착한 2인이 우승하게 된다. 와디 (마른 강바닥)와 비탈, 계곡을 건너는 것이 힘든 코스이지만, 다양한 사막과 협곡의 장관들을 볼 수 있다.

밤에 사막을 가로질러 도보 여행을 하는 ‘아디다스 문 런’도 스릴 넘치는 모험이다. 이것은 육체적, 정신적 인내를 시험할 뿐만 아니라, 깨끗한 밤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 뻗어나온 절벽 맞은편으로 반사된 달빛 장관을 경험하고, 부드러운 달빛아래서 고대의 소돔 지역을 볼 수 있다.

가족을 위해서는 ‘가족 사막 달리기’가 있는데, 사막 경관을 가로지르며 14km의 경로를 따라 자전거로 달리는 것이다. 이 여행 후에는 아이들을 위한 강습회와 맛있고 풍성한 음식이 제공된다. 저녁에는 아름다운 사막 하늘 아래서 생음악 연주를 듣는다.

Picture - 투르 드 이스라엘! 네게브 자전거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