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료
천 개의 기도

[천 개의 기도 14] 너무 바쁘고 지칠 때, 이렇게 기도하라

"여호와여 그러하여도 나는 주께 의지하고 말하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였나이다 나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사오니 내 원수들과 나를 핍박하는 자들의 손에서 나를 건져주소서 "(시 31 :14,15).

기도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이며, 하나님의 평안과 용서, 도전과 사랑의 잔치 초대에 응할 때 우리 내면의 삶을 좋은 것들로 채워주는 연회다.

하나님과 관계하면서 ‘기도’가 얼마나 좋은지 알면서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가장 쉽게 멀리하기도 한다.

그럴 때 초대교부, 영성가, 설교가, 중보자들의 기도문을 읽고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날마다 훈련하면 어떨까.


1. # 이미지다운받기▼

옛날부터 익숙하던 기도 방법들을 제게서 빼앗아가더라도 저는 결코 주님으로부터 멀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주님은 여기 계시고, 내게 다가오시며, 지금도 저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과 함께 조용히 있을 장소가 없어지더라도 여전히 제 안에 공간이 있습니다. 주님이 저를 기다리고 계신 내면의 방이 있으니 저는 언제든지 그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가 비참하고 무가치하게 느껴지더라도 저는 여전히 주님 보시기에 귀한 존재입니다. 저는 주님의 자녀이며 주님은 두 팔 벌려 저를 안아주기 위해 기다리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안젤라 애쉬윈(Angela Ashwin)


2. # 이미지다운받기▼

주님, 마음이 공허할 때 새로워지기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피곤하고 지칠 때 새 힘을 얻기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세파에 시달릴 때 회복을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길을 잃었을 때 인도함을 받기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마음이 괴로울 때 평안을 얻기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 외로울 때 사랑을 얻기 위해 주님께 나아갑니다.

오소서, 주여, 오셔서 저를 소생시키소서. 오셔서 저를 고치소서. 오셔서 저를 주님의 형상으로 빚으소서. 주님의 사랑의 용광로에서 저를 다시 만드소서.

데이비드 애덤(David Adam)


3. # 이미지다운받기▼

오, 살아 계신 하나님, 제가 피곤하고 짜증이 나고 절망할 때 많은 생각들로 정신이 산만할 때 여러 가지 요구들에 붙잡혀 있을 때 주님의 평안이 갈급할 때 주께서 제게 주신 떡 다섯 덩이와 물고기 두 마리를 다시 드릴 수 있게 도와주옵소서. 그래서 우리가 가진 것이 없을 때 모든 것을 나눔으로써 오는 강한 기적을 다시금 발견하게 하소서.

줄리 M. 흄(Julie M. Hulme)


4. # 이미지다운받기▼

선하신 예수님, 약한 자의 강함이 되시고, 불안한 자의 평온이 되시는 주님, 주님의 거룩한 십자가의 피로와 불안을 통해 제게 다가오셔서, 지친 제가 주님 안에서 쉼을 얻게 하소서.

에드워드 퓨지(Edward Pusey)


5. # 이미지다운받기▼

우리는 ‘나의 시간’을 말합니다. 얼마나 주제넘은 말입니까! 그것은 우리의 시간이 아닙니다. 우리는 시간을 만들지 않았고 시간을 멈출 수 없으며 그 누구도 시간을 저장해둘 수 없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순간을 붙잡아둘 수 없습니다. 시간은 우리의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갑니다. 우리는 시간을 냉동보관하거나 병에 담아두고는 즐거운 순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시간을 ‘동물, 채소 또는 광물’로 규정할 수도 없습니다! 시간은 존재하는 걸까요? 존재한다면 그것은 누구의 것입니까?

하나님, 우리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사랑하고 시간의 포용 안에서 휴식을 취하고 그 시간이 우리의 것이 아님을 항상 기억하도록 가르쳐주소서. 시간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마이클 포스터(Michael Forster)


6. # 이미지다운받기▼

모든 시간의 하나님, 시간을 초월하시고 시간 뒤에 계시는 하나님, 우리가 너무 늦은 것과 너무 이른 것을 알게 하소서. 주님의 영원한 사랑의 빛 안에서 적절한 시간을 항상 깨닫게 하소서.

케이트 매킬하가(Kate McIlhagga)


7. # 이미지다운받기▼
주여, 제가 피곤하고 긴장할 때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풀지 않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작자 미상


8. # 이미지다운받기▼

하나님, 하나님은 하루에 24시간을 주시고, 피로를 느껴서 그만큼만 일할 수 있는 몸을 저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제가 어떤 일을 하기 원하시는지 보여주시고, 제가 그 일들을 하면서 하기 원하시는지 보여주시고, 제가 그 일들을 하면서 기도하며 살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제 감각을 예리하게 하셔서, 무엇을 바라볼 때 진정으로 보고, 무엇을 먹을 때 진정으로 맛을 느끼고, 무엇을 들을 때 진정으로 듣고, 제가 겪는 고통을 직시하며, 제가 사랑받고 있음을 기뻐하고, 무엇이든 제가 하는 일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게 하소서. 그래서 지금 이 순간 물이 포도주로 변하게 하소서.

내용 발췌 = 천 개의 기도

★<천 개의 기도>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