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끔찍한 일들만 일어나는데 어떻게 기뻐할 수 있나요?

 2016-09-21 · 
 32891 · 
 8 ·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약 1:2-4)

야고보는 인생의 광야를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말하고 있다.

나는 기쁨을 맛본 적이 있다. 그것은 종종 예쁜 종이와 나비 모양의 리본에 포장되어 온다. 향긋한 코코아 한 잔과 달달한 과자와 함께 성탄절 아침 일찍 나를 찾아온다. 기쁨은 기대감과 흥분을 가져다준다. 내가 기쁨을 맛볼 때 거기에는 언제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고 웃음이 넘친다.

그러나 야고보는 내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할 때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온전한 기쁨을 체험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끔찍한 일들만 일어나는데 어떻게 기뻐할 수 있을까? 그것도 그냥 기뻐하는 게 아니라 온전히 기뻐할 수 있을까?’

내가 위에서 말한 ‘기쁨’과 야고보가 말하는 ‘온전한 기쁨’ 사이에는 매우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온전한 기쁨은 여러 가지 시험에 포장되어 하늘로부터 직접 온다. 그리고 그것은 내게 매우 유익하다. 왜냐하면 내 믿음을 시험하고 인내를 키워주기 때문이다.

성탄절 아침에 맛보는 것과 같은 기쁨들은 덧없다. 때로 그런 기쁨은 오후도 되지 않아 사라진다. 한번은 우리 가족 중 누군가가 다른 사람에게 큰 잘못을 저지른 탓에 우리 모두가 발끈하면서 성탄절 하루를 완전히 망친 적이 있었다.

그러나 야고보가 기술하는 그런 기쁨은 덧없는 기쁨이 아니다. 그것은 자신의 역할을 완수하기 때문에 온전한 기쁨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당신 인생에 광야를 주신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온전한 기쁨을 주시기 위해 광야를 계획하신 것임을 깨닫고 감사의 찬양을 올릴 수 있는가?

딸아, 내 음성이 들리니리앤 맥코이 | 규장

† 말씀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약 1:2-4

고난 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 – 잠언 15장 15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 베드로전서 4장 12,13절

† 기도
주님, 인생의 힘든 가운데도 주님을 바라보며 온전히 기뻐하며 인내를 이뤄내길 원합니다. 인내를 이루어 하늘로부터 오는 진정한 기쁨을 맛보는 자녀되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힘든 일이 있으십니까? 당신에게 온전한 기쁨을 주시기 위해 광야를 계획하신 것임을 깨닫고 주님을 바라보며 그 안에 기뻐하며 인내해보세요. 하늘의 기쁨을 맛보는 하나님의 자녀되기를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