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무엇을 말씀하시며,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초진수 목사는 목회 35년을 감사하며 그동안 묵상하며 깨달음과 감동을 준 성경의 핵심들만 모아 50가지로 요약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경에는 하나님이 주의 자녀에게 허락하신 많은 축복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특별한 선물’이 있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같이 한번 찾아보시죠:)
1. 가장 좋은 선물은 성령이다
성령이 귀한 선물인 증거는 성경 여러 곳에 기록되어 있다. 요셉도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고 (창 41:38), 모세도(민 11:17), 여호수아도(민 27:18), 다니엘도(단 4:8) 마찬가지다. 이스라엘 사사 중에서 크게 쓰임 받은 사사의 공통점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이다.
웃니엘도(삿 3:10, 기드온도(삿 6:34), 입다도(삿 11:29) 그렇다. 특히 삼손은 하나님의 신에게 크게 감동이 되었다고 성경은 반복하며 증거하고 있다. 이 말씀은 성령의 충만함을 크게 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영광을 크게 나타낼 수 있음을 말한다.
2. 성령은 하나님의 손이다
구약 시대에 ‘하나님의 손’은 어떤 일을 했을까? 홍해가 갈라지는 기적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하셨고(출 15:6-17), 요단강이 갈라지게 하셨으며(수 4:23,24), 사무엘 선지자 시대에 블레셋의 침략에서 건져주셨다(삼상 7:13).
특별히 다윗은 그가 기록한 73편의 시편 속에서 하나님의 손‘이란 말을 무려 24번이나 기록하고 있다.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자녀들이 성령 충만한 은혜를 받으면 그것은 구약 시대에 하나님의 손을 잡은 것과 같은 것이기에 놀라운 승리의 삶을 살게 되는 것이다.
3. 성경에 기록된 성령의 위대함은 생명의 능력 때문이다
우리는 그 사실을 3번의 창조와 탄생으로 알 수 있다. 첫째, 천지 만물의 창조 때에도 성령은 수면위에 운행하셨다(창 1:2). 둘째, 예수님이 탄생하실 때도 성령은 놀랍게 역사하셨다(마 1:18). 셋째, 교회가 탄생한 것도 성령강림 때문이었다(행 2:4).
놀라운 부활과 생명의 영인 성령은 지금도 성도의 영혼 속에 계시면서 위대한 창조의 역사를 일으키기를 간절히 소원하고 계신다. 그것이 바로 이 땅위의 모든 성도들이 성령의 귀중함을 깨닫고,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며,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하는 중요한 이유다.
내용 발췌 = 성경 안에 숨어있는 50가지 보석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