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당신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나요?

 2016-09-28 · 
 17539 · 
 67 ·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을 인간에게 계시하시고, 인간은 순종과 불순종을 선택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 각자에게 개인적으로 계시되는 하나님의 뜻의 계시의 분량과 명확성은 우리의 이런 순종 행위에 크게 좌우된다.

순종하는 영혼에게는 그 계시의 빛이 언제나 더욱더 분명해진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는 사람은 하나님의 가르침을 알게 될 것이라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_요 7:17

반면에 순종하지 않는 이들에게는 그 빛이 점점 희미해진다. 그래서 결국 어두운 산속에서 실족하게 되고, 하나님께서 자기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계시하지 않으신다고 생각하기에 이르며, 진리가 분명히 있음에도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하여”(요 3:19) 눈이 멀어버린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불순종의 길을 걷다가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태어난 이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다시 계시하신다.

이때에 하나님께서는 그런 이들의 인생을 위한 완전하고 최종적인 삶의 프로그램으로서가 아니라 ‘즉각적인 순종을 요구하는 명령’으로서 하나님의 뜻을 계시하신다.

또한 그런 이들이 순종의 길을 걸은 이후에 비로소 그들의 인생 항로에 관계된 계시들을 베푸신다. 따라서 새 생명의 길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영혼들은 다음과 같이 말하게 된다.

한 걸음씩만 보입니다.
제가 보아야 하는 것이
그것뿐이기 때문입니다!

다소의 사울이 그리스도인들을 체포하러 가다가 오히려 예수 그리스도께 체포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그에게 하신 말씀에는 장차 그가 이방인의 사도가 될 것이라는 말, 십자가를 전하는 가장 강력한 종이 될 것이라는 말, 교회의 가장 위대한 신학자가 될 것이라는 말이 들어 있지 않았다.

그때 그리스도께서는 “너는 일어나 시내로 들어가라 네가 행할 것을 네게 이를 자가 있느니라”(행 9:6)고만 말씀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단지 그의 행동의 다음 단계를 표시해주셨고 그가 그것에 순종했을 때 그를 향한 하나님의 또 다른 뜻을 계시하셨다.

그는 계속하여 순종의 길을 걸었고, 마침내는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딤후 4:7)라고 고백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그는 순종의 길을 걸으며 완전한 빛이 있는 곳, 완전한 생명이 있는 곳을 향하여 나아갔다.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거든 순종의 길을 걸어라!


  • 하나님의 뜻
    캠벨 몰간 / 규장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 빌립보서 2장13절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의 유업으로 받을 땅에 나아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아갔으며
- 히브리서 11장8절

우리가 당신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보냄은 그의 목소리가 우리에게 좋든지 좋지 않든지를 막론하고 순종하려 함이라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를 순종하면 우리에게 복이 있으리이다 하니라
- 예레미야 42장6절

주님, 자아의 신념과 두려움을 접고, 순종으로 주의 말씀을 따르겠습니다. 순종할 때에 주의 성령이 저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어둠 가운데 빛으로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