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밤
거룩한 밤
주 예수 나신 날
크리스마스 예배를 드리고, 조용히 뜻깊게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연령별 추천 영화를 소개한다.
극장에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도 볼 수 있는 기독교영화 전문사이트 CBScinema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10대에겐 - 꿀잼 애니메이션 [더 크리스마스]
감독 : 티모시 렉카트 | 전체 관람가
고~요하고 거!룩했던 그 밤, 우리가 모르는 영웅들이 있었다면 어땠을까?자유를 꿈꾸는 방앗간의 당나귀 ‘보’가 어느 날, 베들레헴에서 밝게 빛나는 별 하나를 발견하고 방앗간을 박차고 나오게 된다. 장난꾸러기 비둘기 ‘데이브’와 사랑스러운 양 ‘루스’, 그리고 ‘마리아’와 ‘요셉’과 함께 꿈에 그리던 모험을 시작한다.
우리가 몰랐던 첫 번째 크리스마스의 비밀이 밝혀진다고 하니 괜히 기대감 업
# 20대에겐 - 세상에서 크리스천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나 [예수는 역사다]
감독 : 존 건 | 전체 관람가
트리뷴 지의 최연소 신입 기자로 입사한 후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 하던 남편 ‘리 스트로벨’은 가족과 함께 하던 저녁 식사 자리에서 한 크리스천의 도움으로 딸을 응급상황에서 구해 낸다.
이후 아내가 신앙의 길로 들어서자 무신론자이자 사실과 이성적인 근거를 중시하는 ‘리’는 아내의 신앙심과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하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 눈에 보이는 것 만이 실제라고 절대적으로 믿던 ‘리’. 전문가들의 소견과 수많은 증거들을 따라 예수의 존재에 대한 끈질긴 수소문을 거듭하던 ‘리’는 자신의 기사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기소된 ‘힉스’의 사건을 겪으면서 사실과 믿음에 사이에서 갈등하기 시작하는데....
실존 인물을 통해 받는 인사이트 가운데 내가 믿는 하나님에 대해 믿음으로 결단하고 도전하는 시간이 되길 기도한다.
# 중년 부모님들에겐 - 우리 자녀들의 영원한 영웅 [위대한 임무]
감독 : 피터 스펜서 | 12세 관람가
친구가 적이 되고, 이웃이 스파이가 되던 시대가 있었다. 하나의 믿음이 모여 찬란한 희망을 꽃피우다 세력을 확장하는 나치당이 네덜란드를 통째로 삼켜버리고, 모든 무고한 유대인을 학살하려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코리 텐 붐은 훈련되지 않은 십대들로 구성된 군대를 조직하여 그 죽음의 위협에 맞선다.
한편 나치당 가입을 거부한 대학생 한스 폴레는 학생들로 구성된 비밀 조직인 ‘틴에이지 아미’에 가입해 위대한 임무를 수행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나치의 압박은 숨통을 조이고 설상가상 유대인 고아원을 대상으로 한 집단학살 계획을 알게 된다. 아이들을 구할 수 있는 시간은 단 4시간! 과연 한스는 아이들을 구하고 목숨을 건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요?
자녀를 위해 목숨바쳐 희생하며, 영웅보다 위대한 우리 세대 부모님들과 함께 보고 싶은 영화다.
# 노년에겐 - 굴곡진 인생을 돌아보며 결국 [순종]
감독 : 김동민, 이주훈 | 전체 관람가
우간다 내전으로 상처받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딩기디 마을이 있다. 반군에게 부모가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모습을 목격했던 아이들은 트라우마로 심한 발작을 일으키는데... 이들을 사랑으로 보살피는 김은혜 선교사.
하지만 김 선교사는 살아생전 가족들을 가난의 굴레에 던져놓은 채, 딩기디 마을 사람들을 보살폈던 아버지에 대한 원망을 지우지 못한다.
한편, 중동 테러단체 IS의 주민학살 등 온갖 만행에 견디다 못해 레바논으로 탈출한 알리는 세상과의 문을 닫고 헤어진 엄마를 그리워하며 힘겨운 하루하루를 지샌다.
상처받은 난민친구들과 함께 모여 살던 알리는 한국의 김영화 선교사를 만나고, 변화를 겪기 시작하는데... 과연 이들의 상처는 치유될까?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순종에 대해 새로운 인사이트가 열리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