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기독자료
소셜킥KICK

급식체로 듣는 동방박사 이야기(더빙 : 진삐쭈 H4T)

급식체학교 급식을 먹는 학생들이 주로 사용한다고 해서 붙은 이름으로, 청소년들은 급식체만으로도 소통이 가능할 정도라고 하네요.

하늘샘교회 청소년부 헤븐포텐 페이지에 말씀을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들려주기 위해 만들어진 영상 하나가 올라왔는데요.

동방박사 이야기에 급식체를 섞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2분짜리 영상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예수님이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다. 예수님이 태어나실 때 동방박사들이 예루살렘으로 와서 헤롯에게 물었습니다.

동방박사 1 : 안녕하세요, 헤롯형님. 오지게 인사 한번 박습니다. 여기에서 오져버리고 지려버리고 온갖 이순신장군도 울어 버리는 유대왕이 태어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리얼로다가 혹시 어디 계신지 아시는지용?
* 오지다 = 대단하다, 엄청나다 

동방박사 2 : 우리는 별을 보고 예배하러 여기까지 따라왔습니다. 노력이 오지고 지리고 연속고
*지리고 = 놀라움의 격한 표현 

[fb_plugin video href=https://www.facebook.com/H4ten/videos/2066387016913508/]

동박박사 3 : 그런데 헤롯형님은 이야기를 듣고, 리얼로다가 이빠이붐빠이 빠이할 정도로 화를 내셨습니다. 그리곤 서기관들에게 이렇게 물어봤다고 합니다.

헤롯 : 아니, 유대인의 왕이 어디서 난 단 말이냐, 이거 실화냐
* 실화 = 실제로 있는 이야기 

신하들 : 예, 전하. 유대인은 베들레헴에서 난다고 합니다. 선지자들이 말하기를 유대땅 베들레헴아. 너는 결코 작지 않다, 내게서 통치자가 나올 것이니.

그리고 헤롯형님은 동방박사들을 보고 다시 말하기를,

헤롯 : 아이고, 박사행님들! 유대인의 왕을 보거든 나에게도 말좀 부탁하오하오하오니하오. 띠용

헤롯왕의 말을 듣고 동방박사들은 별을 따라갔습니다. 그러다 별이 아기가 있는 곳에 멈추는 걸 보고 실화냐 다큐냐 이거레알반박불가 지나가는 부분인지용. 어 인지용? 동의? 어 보감.
* A : 동의? B : 어 보감! = 상대방이 동의를 구할 때 동의?라고 물어보면 동의한다는 뜻으로 '어 보감!'이라고 대답을 합니다

* 레알반박불가 = 진짜 상대방 또는 내가 한말을 반박이 불가하다  

그리고 그들은 마리아와 아기예수님을 보고 황금과 몰약, 유향을 드리며 경배했습니다.

그날 밤, 꿈에 헤롯왕에게 가지 말고 자기 나라로 돌아가라는 메시지를 받고, 그들은 자기 나라로 돌아갔습니다.

영상 = 헤븐포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