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료

미션 임파서블! SNS를 통해 선한 영향력 끼치기 7

에수님에 대한 사랑과 그분과 관계를 묵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날마다 실생활에서 열매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그런 고민에 빠진 크리스천을 도울 '지저스 데일리'를 정리했다.

매일의 묵상과 함께 SNS를 통해 간단히 실행 가능한 7가지 미션들을 소개한다. 미션에 관련한 간단한 이야기들을 통해 하나님을 깊이 묵상하도록 돕는다. 참고로 아래의 미션들은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 정리되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묵상하면서 미션을 모두 수행하다보면 그 어느 때보다도 하나님께 가까이 가게 될 것이다.


# 미션 1. 겸손을 나타내는 사진을 SNS에 올리자

날마다 예수님을 따르는 삶을 살다보면 주변 사람들에게 완벽한 모습을 보일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자주 잊는다.

물론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본을 보이고 하나님의 사랑을 나눔으로써, 그들이 하나님을 바라게 되기를 소망한다.

그러나 인생의 냉혹한 실패를 경험함으로써 지혜를 얻는 것처럼, ‘훌륭한 신앙생활’에는 우리의 몸부림과 욕구, 실수를 보여주는 것이 포함된다.

우리가 포기하지 않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목격할 때, 그들은 우리가 혼자서 애쓰지 않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끝까지 돌보아주시는 것도 함께 본다.

사람들은 가끔 자신의 한계를 볼 필요가 있다.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 놀라운 방법으로 우리의 삶에 개입하시는 것을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미션 2.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면 어떤 느낌이 드는가? 그 느낌을 표현해주는 사진을 SNS에 올리자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에게 값없이 주어진다. 아버지 되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고, 거저 주시는 은혜를 받아들이기만 하면 된다.

하나님의 용서하심은 우리의 내면에 변화를 일으킨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어떤 존재인지 기억하는 것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 미션 3. 멀리 떨어져 살고 있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당신이 그들을 정말 그리워하고 있다고 말해주라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이나 동일하시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유일하게 한결같으시다. 그뿐만 아니라 그분은 우리의 삶에 대한 계획을 갖고 계신다.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늘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미래가 아버지 되신 그분의 손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안심할 수 있다.


# 미션 4. 인터넷을 통해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삶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자.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그분의 안내를 구할 때, 그분은 우리가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기꺼이 이끌어주신다. 물론 우리 앞에는 여전히 장애물과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주님이 앞에서 이끄신다는 사실을 알기에 우리는 인내할 수 있다.

고통스런 상황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낸다 할지라도 기뻐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함께하시며,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지시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지키신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 미션 5.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와 20분 정도 산책을 하면서 서로의 건강관리 비법을 나누어보자

우리 몸은 주님의 영이 거하시는 거룩한 곳, 그분의 성전(聖殿)이 아닌가! 당신이 몸을 하나님이 주신 선물로 받아들이고 소중히 여기며 존중하는 것은 하나님께 감사의 고백을 드리는 것과 같다.

몸 상태가 어떠한지에 상관없이 하나님과 관계가 더 가까워질수록 당신은 더 강건해진다. 물론 그것이 외적인 강건함으로 드러나는 경우도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내적으로 강건해지는 것은 틀림없다.


미션 6. 다른 그리스도인 지체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실제로 행동에 옮겨보자

주님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들을 선물로 주기를 기뻐하신다. 그러나 그 선물을 받으려면 우리의 마음을 그분께 향함으로써 그분이 그렇게 하실 수 있도록 기회를 드려야 한다. 늘 이렇게 하다 보면 참으로 하나님의 긍휼하심이 아침마다 새롭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미션 7. 이번 해에 뭔가 변화를 꿈꾸었지만 지금쯤 낙담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친구를 격려하자

하나님은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서 있도록 당신을 훈련시키고 계신다. 너무도 많은 일들이 당신의 마음을 어지럽히며, 그분의 임재를 알아차리지 못하도록 흔들어댄다.

그러나 희망을 잃지 말라. 당신의 마음을 하나님께 고정시킬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곧바로 기도하라. 어려운 일이 생기면 주님께 달려가서 당신의 길을 안내해달라고, 지켜달라고 구하라.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단념하지 말고 끝까지 버티라.

내용 발췌 = 지저스 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