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분 낭독회

크리스천 가정세우기 (엘리자베스 엘리엇) 中 3장 아름다운 새집 (낭독 by 행복한 말구유)

가정 안에서의 질서는 모든 일을 계획성 있게 하는 것 이상을 포함한다. 이것은 아이에게 자신의 마음을 훈련하도록 가르치는 것을 뜻한다. 작은 아이들에게도 부모가 자기에게 말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부모를 쳐다보도록 훈육할 수 있다. 나의 가족은 기도 시간에 아이들이 장난치거나 마음이 산만하지 않도록 했으며 귀를 기울이도록 했다. 아이 훈련은 일찍 시작하라고 한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낮은 흔들의자에 누워 있거나 노래를 부르는 엄마의 팔에 있는 작은 아기는 엄마에게 큰 기쁨이 될 것이다
- p.12.
_

내가 자랐던 나의 부모님 가정은 성경에서 경건한 원리를 배워 삶에 적용하고자 했으며, 그 원리는 다른 가정에서는 다르게 적용될 수 있지만 자주 되돌아 볼만한 가치가 있다. 나의 부모님은 매일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했다. 그들은 실수를 했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으며, 때로는 우리에게도 용서를 구하셨다. 독자들은 하워드씨의 여섯 명의 아이들이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 할 것이다. 나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내가 자란 집에 관한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 p.20.
_

부모님들은 비판과 함께 자비로운 마음도 지녀야 한다. 자녀들을 향한 부모님들의 의지는 양심과 하나님의 법칙에 따라야 한다. 어떤 지혜로운 아버지는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지시를 할 때, 절대 강요하는 방식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고 제안한다. 만약 자녀들이 부모님들의 의지에 반하는 행동을 하게 되면, ‘가능한 한 회개의 마음을 갖도록’ 해야 한다. 이는 부모님들이 지니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지혜가 필요한 일이다. 하지만 이 거룩한 지혜는 이를 구하는 이에게 약속된 것이다. 내 생각에 우리 부모님은 매일 같이 이 지혜를 구하셨던 것 같다.
- p.197.
_

몇몇 젊은 연인들은 부모라는 복잡한 책임감이 두려워 자녀를 아예 갖지 않으려한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 자녀들에 대한 사랑, 그리고 지혜를 간구하는 기도가 모든 책과 전 세계로 다니며 듣는 세미나보다 성공적인 부모가 되는 것에 필요한 훨씬 신뢰할 만한 재료들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 p.233.

▒▒ 저자 : 엘리자베스 엘리엇 ▒▒

▶책 자세히보기 https://mall.godpeople.com/?G=9788979179996

카테고리
인물/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