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공감인터뷰

"사명" 찬양 가사 그대로의 삶을 살고 싶어요 - 찬양사역자 동방현주

"사명"의 동방현주...동방현주 하면 "사명"이라는 수식이 따라다닌다.
(이 내용에 대해서도 인터뷰 중간에 '가볍지 않은 고백의 무게'가 있다 라고 설명한다.)

갓피플 티켓에 "동방현주 BIG콘서트" 예매가 떴다.

찬양사역 15주년 첫번째 콘서트이고. 장소가 KBS홀이다.
'사연이 분명히 있다!'라는 담당자의 직감이다.  공감인터뷰를 바로 요청해 본다. 


#1 본인 소개좀 부탁드릴게요

저는 "사명“의 오리지널 싱어 동방현주입니다.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클래식 음악 전공자에요. 유학실패 후 교회지휘자로 사역하며 지내다, 할아버지, 작은외삼촌, 교회 집사님의 죽음을 보며,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했던 때가 있었어요.

그러다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노래하는 재능을 온전히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으로만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첫 번째 CCM 음반을 만들었고, 그 음반을 계기로 “사명”을 부르게 되었죠.

음악가로서가 아닌 찬양사역자로서의 첫 발걸음을 그렇게 내딛게 되었어요.

#2 "사명'이라는 곡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사명"곡에 대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 곡은 작곡가 이권희PD의 곡이에요. 고통 속에 있는 아이들을 바라보며 울며 기도하던 때, 환상으로 하나님아버지와 예수님의 모습을 그린 찬양입니다.

이 찬양을 부르며 저도 알려지게 되었지만, 가볍지 않은 고백의 무게가 있어요.

어느 날 방송국에서 만난 한 자매님이 제게 이렇게 얘기하시더군요.
“동방현주 자매님, 자매님은 똑바로 사셔야 해요. 이 찬양으로 인해 사지로 나가신 선교사님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세요?“

이 말이 얼마나 무섭고 무게감 있게 다가왔는지……. 언젠가는 그 선교사님들을 직접 찾아가리라 결단했고, 10년간 마음속으로 품고 있던 서원을 올해 6월, 3주간 아프리카 선교여행을 다녀오게 하시며 성취하셨어요.

난치병으로 아파하는 가정을 돕기 위해 무리한 콘서트를 열게 된 것도 찬양가사의 고백대로 살고자 하는 저의 몸부림이라고 보시면 돼요. 무겁고 힘들고 버겁지만 매일 부르며 고백하는 찬양 가사 그대로의 삶을 살고 싶어요.

#3 15주년 첫라이브 콘서트를 형락이 가정을 돕는 콘서트로 기획하셨는데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 같은데요

형락이 가정은 5년 전 방송국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엄마인 서희경집사님께서 아들이 아픈데도 씩씩하게 밝게 살아가고, 희망을 놓지 않는 모습에 참 감동을 받았어요.

그러다 얼마 전 엄마인 서희경집사님도 같은 병이 발병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 소식을 자세히 보지 않으려고 해서 외면했었어요.

왜냐하면, 저도 할 수 있는 일이 없고 마음만 아프기에  자세한 소식을 알고 싶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계속 불편한 마음을 갖게 된지 한 달째 되는 어느 날

“네가 이 일을 함께 감당해 주었으면 좋겠는데, 왜 자꾸 외면하니?” 이런 음성을 하나님께서 들려 주셨어요.

그렇게 형락이 가정을 돕기 위한 저의 첫 번째 라이브 콘서트를 열게 되었어요.

&feature=youtu.be

#4 형락이 가정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해 주신다면

로렌조 오일병이라는 희귀난치병을 앓고 있는 형락이는 벌써 7년째 투병 생활을 하고 있어요. 처음 진단을 받고 4개월 만에 몸의 모든 기능을 잃고 마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1년 전……. 엄마인 서희경집사님도 같은 병으로 진단 받게 되었어요. 이 병을 감당하는 유일한 방법은 병의 진행을 늦춰주는 로렌조 오일을 먹는 것이고, 골수 이식만이 유일한 치료 방법입니다.

하지만 골수이식은 성공률이 50%밖에 되지 않고, 그나마 수술비가 어마어마해서 감히 생각을 할 수 조차 없어요.

형락이는 큰아들이구요. 둘째 성락이, 셋째 은지 이렇게 삼형제에요. 이미 7년간 투병 생활을 하고 있는 형락이과 두 동생들...

아이들에게는 엄마가 절대적으로 필요해요. 누구에게나 엄마가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엄마인 서희경 집사님이 몸이 마비되어 눕게 된다면  아픈 형락이를, 또 동생들인 두 아이를 누가 돌보겠어요?

두 사람의 병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먹어야 하는 로렌조 오일의 가격은 한 달에 100만원입니다. 이 오일만이라도 걱정 없이 매일 먹을 수 있도록, 후원하기 위해 콘서트를 열게 되었어요.

#5 이번 콘서트는 취지뿐만이 아니라 콘서트 규모와 참여하는 세션들도 좋은 분들이 참여하시던데요

KBS홀에서 콘서트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 곳은 1600석이라는 꽤 많은 좌석을 보유한 홀입니다. 많은 분들이 콘서트 취지에 대해 함께 나누어 주셨으면 하는 마음과, 음악적으로도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드릴 수 있는 장소인 KBS홀에서 열게 되었습니다.

음악감독 및 건반 송문정, 드럼 김대형, 베이스 김신, 기타 임선호, 세컨건반 최요한. A급 세션들로 구성되어 음악적 퀄리티에 대해서는 절대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6 갓피플 회원분들에게 인사말씀과 부탁하시는 기도제목이 있으시다면

이 소식을 접하시는 분들도 외면하지 마시고 제 콘서트에 꼭 참석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동방현주의 첫 라이브 콘서트이기에 더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고요,

또한 하나님께서 돌보기로 결단하신 형락이 가정을 함께 세워가는데, 한 걸음씩, 손 길 하나씩 나누어 주세요.


★ 동방현주 BIG콘서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