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꼭 필요한 불변의 법칙!

 2016-09-28 · 
 5229 · 
 16 · 
 

우리가 결정을 내리는 것에 대한 불변의 법칙이 있다. 이러한 법칙들을 어길 때, 우리는 형편없는 결정을 할 수밖에 없고, 또 그러한 결정의 결과로 고통당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법칙들은 중력의 법칙이 우주의 모든 물체에 실제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결정을 하느냐, 하지 못하느냐의 문제에 실제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그릇된 동기로 어떤 결정을 하거나 잘못 전해들은 사실을 기초로 결정했을 때, 하나님께서 그런 결정을 결코 축복하지 않으실 것이라고 확신해도 좋다.

만일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고도 자백하지 않았다면, 어떤 문제를 결정할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우리의 상황에 대한 깨달음도 얻을 수 없다.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로마서 8:14

그러므로 우리가 인생의 모든 갈림길에서 하나님의 뜻에 따른 결정을 하려면 우리의 육신이 아니라 성령을 따라 걸어야 한다. 하나님과의 수직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그 때문이다.

한 번은 친구가 기도응답에 대한 답답한 심정을 토로한 적이 있었다.

“나도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도 나를 아셔. 하지만 자네처럼 기도응답을 통해 하나님을 체험하는 일은 내게 일어나지 않아. 그 이유가 무엇인지 도대체 모르겠어!”

나는 그 친구의 말을 곰곰이 생각했다. 그러던 중, 그 친구가 과거 상처로 하나님과 자신의 주변 사람들을 원망하고 있다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되었다.

그가 인생의 교차로에서 번번이 실망스럽고 형편없는 선택을 했던 이유,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한 이유가 바로 그러한 마음 때문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죄와 자기의존에 빠져 있는 인생을 축복하지 않으신다. 어떤 사람이 죄와 자기의존의 길에 계속 머물러 있다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의 잘못을 깨우쳐주기 위해, 하나님을 간절히 찾게 하기 위해, 일부러 그 사람과 하나님 사이에 벽을 쌓으시는 것이다.


  • 결정의 책
    오스 힐먼 / 규장
† 말씀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이제라도 금식하고 울며 애통하고 마음을 다하여 내게로 돌아오라 하셨나니 너희는 옷을 찢지 말고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올지어다
- 요엘 2장 12,13(上)절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 마태복음 5장 8절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 에스겔 36장 25,26절

† 기도
주님, 주님 이외의 다른 것들을 주인삼고 결정하며 살았던 삶을 회개하길 원합니다. 내 안을 정결케 하여주옵소서. 이제는 더욱 간절히 주님만을 바라보며 결단하며 살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기도응답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십니까? 그렇지 못하다면 왜 그런지 내면을 살피며 주님께 묻고 기도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