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막 1:35)
예수님의 파워사역을 지탱했던 힘의 원천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기도였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이라면 기도의 필요성에는 동의하지만 항상 너무 바빠서 기도할 시간이 없다는 이야기를 입버릇처럼 하게 되는데요.
하나님이 만드시는 길을 알고 싶다면!
가장 특급비밀병기에 해당하는
새벽기도에 대해 살펴볼게요.
이제 선선한 가을도 찾아오겠다~
새벽기도 가기 참 좋은 계절이죠?
새벽을 깨워보면 어때요? 우리 함께 기도해요.
# 예수님 사역의 근간은 기도
우리는 보통 기도는 뭔가 능력이 부족한 사람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따진다면 이 세상에서 가장 기도할 필요가 없는 분은 바로 예수님이실 것이다.
그분이 인격이 부족한가, 능력이 모자라는가. 그러나 예수님은 항상 기도하셨다.
바쁜 것, 일이 많거나 어려운 것이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과 갚은 교제를 갖지 못하는 것이 문제다.
모든 갈등과 고민과 복잡함과 목마름의 원인은 모두 하나님과의 깊은 기도의 교제가 부족한 데 있다.
# 두 말 하면 잔소리, 새벽기도의 유익
1. 새벽기도할 때 삶이 심플해진다
무엇보다, 인생이 심플해진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려면 밤에 일찍 자야 한다.
새벽기도를 하려는데 평소처럼 하고 싶은 것 다 하고 야식 먹으며 TV볼 것 다 보고 늦게 자는 습관을 계속 유지해서는 버틸 수 없다.
하늘의 것들로 채워지려면 먼저 땅의 것들을 비워야 한다. 우리 영혼을 채우고 있던 세상의 잡동사니들을 깨끗이 정리해보자.
2. 새벽에 하나님과 깊은 교제가 이루어진다
하나님과 조용히 깊은 교제를 할 수 있다. 새벽은 조용하며 낮보다 맑고 깨끗하고, 집중이 잘되는 시간이다.
영성은 거룩한 중력이다. 세상 그 무엇보다 하나님의 음성에 집중하기에 새벽은 가장 좋은 시간이다.
미래에 주인이신 하나님과 교제한 사람에게는 무슨 일을 만날지라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기도로 하루를 시작한 사람은 하나님의 관점과 지혜로 일을 보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감당하기 때문에 같은 일을 해도 남보다 더 탁월하게, 더 담대하고 평안하게 해낼 수 있다.
# 새벽을 깨우도록 돕는 기도문
주여, 급한 것들의 횡포에 휘둘린 나의 인생을 정리하게 하여 주옵소서.
괜찮은 것들의 유혹에 넘어가 가장 소중한 주님의 음성에 반응하지 못했던 지친 나의 인생을 정리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이 기뻐하지 않는 인생의 잔가지들을 정리할 수 있게 해주시고, 괜찮고 적당한 것들이 간결하게 정리될 수 있도록 내 삶을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무엇보다 기도에 집중하는 인생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말씀에 집중하는 인생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새벽 미명에 일어나 기도에 집중하신 예수님처럼 바쁜 직장 생활에서도 기도에 최우선순위를 두었던 다니엘과 느헤미야처럼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인생의 최우선순위를 기도에 두게 하여주시옵소서.
내용 발췌 = 하나님이 내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