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료

착하게 살면 되지 꼭 예수님을 믿어야 하나요?

기독교의 핵심 메시지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제라드 윌슨은 핵심 메시지에 대해 이렇게 말해요.

"기독교의 중심 진리는 우리가 종교적이 되거나
착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에요.

기독교의 핵심 메시지는 하나님이 악한 사람들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그들을 용서하려고
결국 아들 예수님을 보내 십자가에 달려
죽게 하셨고, 우리가 자신의 선행이 아닌

예수님을 신뢰한다면, 우리는 영원히 선하다 선포되며
심판에서 구원받는다는 것이거든요."

착하게 살면 되지 꼭 예수님을 믿어야 하냐고
반문하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아래 제시한 내용처럼
대답해주면 어떨까요?

세상 어디에도 기독교처럼 오직 은혜로
구원받는 종교는 없다는 거죠 ㅠㅠ

이 땅에 어떤 종교도 철학도
삶의 방식도 기독교와 같을 수 없다고 해요.

생명의말씀사에서 펴낸 제라드윌슨의
<세상이 흉내 낼 수 없는 기독교>의 일부를 정리했어요.
이에 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책을 참고하세요.


# 은혜는 기독교의 본질이다.

은혜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장 중심에서 나오는 기본 진리다.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은혜를 잃으면 기독교를 잃는 것과 다름없다.

기독교의 은혜의 개념은 순전히 하나님이 죄인들을 사랑하시기에 그들을 구원하기 원하셨고 결국 구원하셨다는 것과 일치하는 개념이다.

기독교 교리가 말하는 구원의 방정식에서 은혜와 행위의 비율은 어떻게 될까? 은혜 100퍼센트, 행위 0퍼센트다.

기독교를 온전히 특별하게 하는 것, 기독교가 우주 역사상 가장 급진적인 사상인 첫 번째 이유가 바로 은혜다.


# 구원의 유일한 기초, 은혜

기독교에는 기독교를 온전히 특별하게 하는 딱 한 가지 특별함이 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다.

다른 모든 종교나 철학 사상은 본질적으로 깨달음, 인정 그리고 성공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강조한다.

오직 기독교만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이미 다 이루어졌다고 가르친다.

복음은 다른 모든 종교나 철학으로부터 기독교를 구별되게 하기에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메시지다.


# 은혜는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전한다.

우리가 행위에 근거해 구원을 받지 않는다면, 과연 무엇으로 구원을 받는가? 바로 하나님의 은혜다.

우리를 변화시키는 은혜는 동화에 나오는 신비한 마법가루 같은 것이 아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님이다. 은혜는 바로 예수님 그분이다.

복음은 아무 데서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이 순종을 요구할 때 기독교는 그리스도의 순종을 가리킨다. 이것이, 바로 주님이, 우리의 유일한 소망이다.


# 강력한 은혜

기독교 교리에서는 행위와 은혜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단순히 교리나 의미면에서 구분 짓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사람을 변화시키며 변화시키지 못하는지 구분 짓는 것이다.

세상 다른 모든 종교와 철학은, 변화란 우리 안에서 시작되고, ‘구원’(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은 올바른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오직 기독교만이 진정한 변화의 힘은 우리 내면이 아닌 바깥에서 시작되며, 구원은 우리의 성취가 아닌 그리스도께서 하신 일을 통해 얻는다고 가르친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필요하다. 우리가 세상의 모든 공로훈장과 모든 성공과 각종 트로피를 갖고 세상의 온갖 칭송을 듣고 모든 교육을 받았다 해도 그리스도가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

내용 발췌 = 세상이 흉내낼 수 없는 기독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