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과 결혼할 것인가, 어떤 학교에 진학하고 어떤 직장에 들어갈 것인가....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선택을 해야 하고, 하나님의 자녀들은 그 선택이 하나님의 뜻과 일치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을 알기란 그렇게 쉽지 않은데, 그 이유는 하나님 뜻의 개념에 대한 오해와 혼란, 그리고 인도를 구하는 이의 잘못된 의도와 고집 등이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건강하고 성경적인 방식으로 그분의 뜻을 찾아갈 수 있는지 캠벨 몰간의 '하나님의 뜻'에서 찾아 정리했다.
1. 일상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행하라.
하나님의 뜻을 우리 인생을 위한 최상의 법칙으로 삼아야 한다. 하나님의 뜻은 다음 세 가지 이유로 실행 가능하다.
첫째, 그 본질상 그렇다. 둘째, 그것이 계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셋째, 그것을 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시는 초자연적인 능력 때문이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에 미치며 그 모든 것을 좌우한다. 인간이 하나님의 뜻을 행한다는 것은, 인간 본성의 다른 측면들을 희생하여 영적인 측면만 발전시킨다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우리는 매일 동일하게 반복되는 진부하고도 평범한 일상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다. 그것이 우리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의 본질적인 면이다.
2.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 뜻을 보여주기 원하심을 믿으라.
모든 인간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은 본질상 모든 인간의 삶을 위한 최상의 것이 될 수밖에 없으며, 또한 인간이 알았을 경우 충분히 행할 수 있는 것이 될 수밖에 없다.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창조하신 모든 존재의 모든 것들을 낱낱이 알고 계시며 그 모든 것에 지극한 관심을 갖고 계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뜻을 인간에게 계시하시고, 인간은 순종과 불순종을 선택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 각자에게 개인적으로 계시되는 하나님의 뜻의 계시의 분량과 명확성은 우리의 이런 순종 행위에 크게 좌우된다.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요 7:17).
3. 마음 문을 열어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행하시도록 하라.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서 일하신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자 하는 마음을 주시기 위해서이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일은 우리의 의지와 하나님의 의지(뜻)의 조화를 결과로 낳을 것이다.
우리가 가진 것 가운데 하나님께 받지 않은 것이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우리는 창조될 때 그런 삶을 살아가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무엇인가를 하나님께 받았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되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 소유의 도장이 찍혀 있다. 우리의 존재는 완전함에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부여받았다.
내용 발췌 = 하나님의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