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FAQ

영적 전쟁은 어떻게? 이렇게! Yeah:) 예수님의 이름으로 승리하는 훈련 3

크리스천은 반드시 영적 전쟁(에베소서에 나온 우리의 인격을 비집고 들어오는 것)을 분별해야 합니다. 어떤 이유에서 그럴까요? 박성규 목사는 '믿음은 물러서지 않는다'에서 영적 전쟁을 승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2가지로 이렇게 설명합니다.

첫째, 우리 마음에 죄를 짓는 유혹을 집어넣어 죄를 짓게 만듭니다. 따라서 유혹을 물리쳐야 합니다. 요셉은 물리쳤고 다윗은 패배했습니다. 요셉은 당장 미움을 받았지만 하나님이 그를 승리자로 대우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인생에 커다란 상처와 고통이 남았습니다.

둘째, 누군가를 미워하여 거짓말로 모함하고 소문을 퍼뜨리게 합니다. 마귀는 거짓의 아비입니다. 그러므로 거짓말로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사람은 영적 전쟁에서 패배한 것입니다.

이런 영적 전쟁의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하게 다루고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잘 파악하고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승리를 위한 훈련 1..적을 식별하라

영적 전쟁에서 우리가 싸워야 할 적은 사람이 아니라 악한 영들입니다. 악한 영들은 본래 천사였는데 하나님을 대적하여 타락한 존재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편과 아내, 부모와 자식, 성도들 사이에 갈등이 생길 때, 상대를 원수로 생각하지 말고 그 뒤에 있는 마귀를 향하여 공격해야 합니다. 마귀에 대해 기도로 공격하고 말씀으로 물리쳐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능력으로 마음을 보호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모두 아군입니다!


승리를 위한 훈련 2. 공격양상을 파악하라

어떤 방식으로 공격하는지를 알면 이길 수 있습니다. 마귀의 공격 양상은 그의 이름에 숨어 있습니다.

마귀는 기본적으로 '분열시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마귀는 '불평', '중상모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마음에 불평이 가득 찼다면 분명 마귀의 공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문을 퍼뜨리는 자'라는 뜻을 가지며 무분별하게 소문을 퍼뜨립니다. 마지막으로 '증오하는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내 안에 누군가에 대한 미움이 싹튼다면 마귀의 공격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로 사탄에게 속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그 계책을 알지 못하는 바가 아니로라 – 고후 2:11

사탄에게 속지 않으려면 말씀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성경 말씀을 통하여 분별하는 것입니다.


승리를 위한 훈련 3. 말씀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예수님을 믿은 후부터 사탄, 마귀, 귀신이 우리를 공격합니다. 그리고 이 전쟁에 패배하면 인생이 무너집니다.

마귀는 마음, 말, 습관, 가정, 사회생활, 인터넷세계, 교회 등을 공격합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진실하게 사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정의로운 삶을 사는 훈련, 평화롭게 사는 훈련, 믿음으로 사는 훈련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이 늘 새로워질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묵상하고 기도하며 그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그 가운데 하나님을 닮아가고 실제로 마귀를 분별하고 대적하는 능력이 강화되길 기도합니다. 날마다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멋진 그리스도의 군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용발췌 = 믿음은 물러서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