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나는 늘 너에게 말하고 있었단다

 2016-09-28 · 
 7601 · 
 12 · 
 
당신은 혹시 사탄의 거짓말에 여전히 속고 있을지 모른다. 당신뿐만이 아니다. 많은 이들이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 언제나 사탄은 우는 사자처럼 당신의 면전에 버티고 서서 거짓말을 쏟아놓는다.

“하나님께서 ‘정말로’ 네게 그렇게 말씀하셨니?” “네 마음속에서 생겨난 생각을 그분의 말씀이라고 착각하는 것 아니야?” “그분이 네게 말씀하셨다고 느낀 그 순간들은 단지 너의 상상력이 왕성하게 활동한 것일 뿐이야!”

사탄이 이렇게 말하는 동안 다른 사자(獅子), 즉 ‘유다의 사자’이신 하나님은 그분이 선택한 방식에 따라 당신을 찾아오신다.

하나님은 천둥소리로, 작고 세미한 음성으로, 환상으로, 꿈으로, 느낌으로, 성경말씀으로 당신을 찾아오신다. 그분은 당신의 생각과 마음과 삶 속으로 들어오기 위해 기다리신다. 그러나 그분이 기다리신다고 해서 언제까지나 인내심을 발휘하시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이 일단 당신 안으로 들어오시면, 다시 말해서 그분이 일반적으로 말씀하실 뿐만 아니라 바로 ‘당신에게’ 말씀하신다는 것을 믿으면, 당신은 하나님의 포로가 된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로잡는 분이시다. 하나님이 더 많이 말씀하실수록 당신은 그분의 말씀을 더욱 많이 듣기를 원하게 된다. 당신은 하나님의 음성에 사로잡힌 포로가 되는 것이다.

당신을 사로잡는 이 세상의 다른 모든 것들은 하나님께 사로잡히지 못하도록 사탄이 만들어놓은 싸구려 대용품에 지나지 않는다.

너희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 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이며 (사30:21)

이 구절에서 ‘뒤에서 들리는 말소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가리킨다. 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음성을 그렇게 표현하시는가? 그 말소리를 듣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다.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되어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네가 보는 것을 두루마리에 써서 …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계1:10,11)

하나님이 ‘뒤에서 들리는 음성’인 이유는 그분이 당신의 등을 덮으시기 때문이라고 나는 확실히 믿는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은 그분께서 ‘보이지 않는 것들’을 볼 수 있다고 당신에게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하루 24시간 모든 순간마다 귀신들이 어디에 있는지 다 아시고 당신의 등을 덮어주신다. 당신이 위험을 피하고 구덩이에 빠지지 않도록 두루 감찰하시며 당신을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볼 수 없는 것들을 보시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예민하게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하고, 그것을 더 잘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할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지금은 말씀하지 않으신다는 사탄의 거짓말에 속지 않을 수 있다.

하나님 더 크게 말씀해주세요스티브 슐츠 | 규장

† 말씀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 요한복음 10장 27절

그러나 네가 거기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찾게 되리니 만일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그를 찾으면 만나리라 - 신명기 4장 29절

또 지진 후에 불이 있으나 불 가운데에도 여호와께서 계시지 아니하더니 불 후에 세미한 소리가 있는지라 - 열왕기상 19장 12절

† 기도
주님, 사탄의 거짓말에 속지 않겠습니다. 작은 일 하나도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길 원합니다. 사랑하는 자녀에게 말씀하시는 주의 음성에 귀 기울입니다.

† 적용과 결단
주님이 매 순간 당신에게 말씀하신다는 것을 믿으십니까? 주님을 신뢰하며 순종함으로 환상으로, 꿈으로, 느낌으로, 성경말씀으로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여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