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나 예술, 공부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새신자는 모르고, 집사님은 어물쩍 넘어가서 잘 모르는 모든 성도가 알아야 할 12가지 기독교 기본진리를 간결하게 정리했습니다.
교리공부라고 해서 너무 부담갖지 마세요! 시작이 반이잖아요. 애매하고 헷갈리는 기독교 핵심교리를 기독교에센스로 마스터해봅시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 빌2:5
1.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
하나님이 이 땅에 사람의 몸을 입고 오신 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이것을 가리켜 성육신이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완전한 인간이시며 동시에 완전한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셨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큰 고통을 감내한 겸손이요, 사랑인지 모릅니다.
아름다운 천국에서 살던 거룩하신 하나님의 아들이 하늘 보좌를 버리고 이 더러운 인간의 땅에 와서 사는 고통을 우리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철저히 배신한 인간을 구원하러 이 땅에 오신 사랑의 추적자이십니다.
2. 십자가의 사랑
십자가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를 말해줍니다.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흠이 없는 완전한 인간이 필요했습니다.
죄는 반드시 죽음으로 갚아야 하는데, 하나님은 죽으실 수 없는 존재이니 죄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씻기 위해 희생제물이 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진 하나님의 아들이 무기력한 자처럼 채찍에 맞고 두 손과 발에 못이 박혀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주님의 십자가 앞에서 우리는 영혼 깊은 곳에서 솟아나는 회개의 눈물을 터뜨릴 수밖에 없습니다.
3. 죽음을 이긴 부활
부활은 죽음을 이기는 승리를 의미합니다. 인간을 가장 두렵게 하는 죽음을 예수님이 이기셨으므로 우리는 더 이상 사탄을 두려워하거나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승리하신 예수님을 따라가면 우리가 이기지 못할 문제는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 안에 세상이 주는 기쁨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하늘의 기쁨이 가득차게 되고, 빛을 잃었던 눈동자에 생기가 넘쳐흐르며,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힘입어 초자연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내용 발췌 = 기독교에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