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인생의 가장 밑바닥까지 떨어졌다고 생각될 때!

 2016-09-28 · 
 44881 · 
 8 · 
 

현재 놀랍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교회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들을 읽고 있던 중, 한 분의 짧은 간증이 뇌리에 와서 박혔다.

현재 중국의 가정 교회 리더 그룹들은 평균 23년간을 감옥 또는 노동 수용소에서 복역했다. 중국 정치의 격변기 때마다 감옥을 드나들었으므로 대략 최소 7번 정도 감옥에 갇히는 경험을 했다.

그는 두 번째로 감옥에 갇히게 되었을 때 극심한 두려움을 느꼈다. 무엇보다도 가혹한 고문이 무서웠다. 자신의 연약한 육체로는 그것을 견뎌낼 수 없을 것이라는 불안감에 사로잡히자 그는 자살을 결심했다.

감옥 천장에 있는 백열전구를 깨고 전류가 흐르는 전선에 손을 댔지만, 단지 전기 충격으로 바닥에 굴러떨어졌을 뿐 그의 자살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밖에서 그 광경을 목격한 간수는 그에게 고함을 질러댔다. 그는 더 어려운 환경의 독방으로 옮겨졌다.

그 때 그는 처음으로 선명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된다.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한 채 낙담한 패배자의 모습으로 있던 그에게 하나님이 주신 말씀은 너무나 의외의 말씀이었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

놀라운 사실은 그 말씀을 받고 한참을 울고 난 후 그는 더 이상 고문으로 인한 통증을 느끼지 않게 되었다고 한다.

인생의 가장 밑바닥으로 떨어진 그에게 하나님께서 당신의 은혜가 족하다고 하시는 그 말씀이 내게 도전으로 다가와 마음에 박혔다. 그리고 얼마 후 그 말씀이 이해되면서 나도 고백할 수 있었다.

“그렇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당신의 은혜가 족합니다. 내가 설령 감옥의 나락으로 떨어질지라도 여전히 하나님의 은혜가 내게 족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23년간을 감옥에 묶어두고 훈련시킨 지도자들을 이제 풀어 사역의 현장으로 옮기셨다. 현재 그 중국의 지하교회 지도자는 한 해에 천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세례를 주고 있다고 한다. 한 사람이 평생 할 수 없는 일들을 단 한 해 동안 가능하게 하시는 것이다.

지금 중국에서는 한 해에 수백만 명이 하나님께로 돌아오고 있다. 이러한 놀라운 부흥의 배후에는 오랜 시간을 인내함으로 견디게 하셨던 하나님의 섭리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


  • 떠남
    이용규 / 규장
† 말씀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 고린도후서 12장 9절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 고린도전서 15장 10절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로마서 5장 3,4절

† 기도
신실하신 주님, 어떤 상황에서도 나를 향한 주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신뢰합니다. 내 눈이 언제나 주를 향하고 내 마음이 주께 소망두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참된 생명이 내 안에 넘쳐 흐르길 기도드립니다.

† 적용과 결단
당신이 힘들었을 때 위로가 되었던 말씀이 있나요? 인생의 밑바닥에서도 "주님의 은혜가 내게 풍족합니다"라는 고백을 드릴 수 있습니까?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