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FAQ

영적 투쟁 중인 크리스천들은 모두 눌러 봅니다▼

신앙생활을 시작하면 '영적 전쟁'에 대해 자주 듣게 된다. 알듯 말듯한 '영적 전쟁'에 대해 성경적 해답을 제시해주는 '거룩으로 나아갈 때'를 살펴봤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종교적인 사람이 아닌 자신의 삶 속에서 복음을 실천적으로 사는 사람이 된다는 의미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영적 전쟁의 군사로 부름 받았다면, 영적 전쟁에 대해 필연적 부르심에 응답해야 할 것이다. 


1. 하나님과 연합한 삶이 영적 전쟁이다

영적 전쟁에서 중요한 것은 예수의 이름으로 명령하는 이들이 예수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가이다. 만약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과의 올바른 관계 안에서 거한다면 이들은 더 놀라운 영적 전쟁의 승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치열한 영적 전쟁 속에 사는 그리스도인은 근본적으로 연약한 존재다. 쉽게 실패하여 좌절과 낙망 속에 빠진다.

실패의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의 힘을 의지하는 것이다.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는 마귀를 이길 수 없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연약한 죄인이기 때문이다. 연약한 인간은 그리스도와 연합할 때에 승리할 수 있다.


2.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삶이 영적 전쟁이다

연약한 믿음은 인간이 하나님을 떠나 죄의 길을 걷게 한다. 우리가 굳건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는 것은 거짓말로 우리를 속이는 악한 세력을 향한 강력한 영적 전쟁이 된다. 믿음으로 사는 삶이 승리의 삶을 사는 비결이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마귀의 모든 불화살을 막아낸다. 마귀가 정죄감을 줄 때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을 알기 때문에 정죄감에 빠지지 않는다. 믿음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다.

믿음은 하나님의 진리와 성품, 섭리와 능력을 알기 때문에 우리가 세상과 타협하지 않게 도와준다. 그렇기에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삶이 마귀를 이기는 영적 전쟁이다.


3.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 영적 전쟁이다

영적 전쟁은 마귀가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게 만든 영광의 방향을 제대로 바꾸어 놓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영광은 내가 가지고 싶다고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에게만 속해 있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영적 전쟁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영광 전쟁이라 말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인의 삶 안에 진정한 에배를 회복하는 것이다.


4. 하나님의 진리로 사는 삶이 영적 전쟁이다

시대의 문화 흐름을 볼 때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은 세상 문화에 의도적으로 충격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이론과 지식 그리고 이로 인해 형성된 부정적인 행동들에 성경적인 도전을 주는 것이다.

특별히 올바른 생각으로 새롭게 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질 필요가 있다. 말씀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경을 읽어야 한다. 그리고 성경 공부와 더불어 깊은 묵상이 필요하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우리는 성령님, 곧 지혜를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며 점진적으로 올바른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된다.


5. 영적 전쟁은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한다

각 개인과 사회의 모든 영역 안에 하나님나라를 확장하여 하나님의 거룩하신 목적을 회복하는 것이 영적 전쟁의 목적이고 결과다.

하나님나라가 가지고 있는 '의', '평강과 희락','치유','채움'의 특성은 그 나라가 임하는 곳마다 회복을 가져온다.

하나님백성이 하나님나라의 복음에 합당하게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나라를 확장하는 영적 전쟁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직접적인 복음 전도와 그 복음에 합당한 삶이 영적 전쟁이다.

내용 발췌 = 거룩으로 나아갈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