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으로서 그리스도인답게 살아가는 일이 버거운가요? 혹시 살아 있는 게 감격스럽지도, 행복하지 않으신가요?
눈을 들어 크고 위대하시고 아름다우신 하나님을 바라보십시오.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아름다운 성품을 경험적으로 알아 나가는 것도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우리 몫의 삶입니다.
하나님을 향해 "우리는 참으로 인간답게 살고 싶습니다"라고 외쳐보세요. 주님이 직접 은혜의 문을 열고, 살아갈 수 있는 지식과 힘을 공급해 주실 겁니다(내 인생의 목적 하나님 중)
1. 높고 위대하신 하나님
우리는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 구속하시고 또 지금도 이끌고 계시는 그분 안에서 인간으로서의 참 행복을 누릴 것입니다.
2. 주는 나의 하나님
위대하신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연결고리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다름 아닌 '신앙'입니다. 기독교 신앙의 관건은 인간이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과 어떻게 관계를 맺으며, 그분과 어떻게 동행하며 살아가느냐입니다.
3.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사실을 인정하면, 어떤 식으로든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를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
십자가로 얻은 이 구원은 하나님에 의해, 그리스도를 통해, 성령 안에서 영원한 생명과 사랑을 누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5. 그리스도의 지체로 삼으심
예수님께서는 교회를 당신의 몸으로 삼으시고, 교회의 머리가 되셨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그리스도의 교회와 운명을 같이하는 구원입니다.
6. 교회의 지체로 자라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온전한 사람이 되어 가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 한 사람을 그리스도 예수께로 접붙여 생명과 사랑을 줌으로써 창조의 목적으로 돌아가게 하십니다.
7. 구원의 덕을 선포하는 삶
그리스도인은 온전한 사람으로 존재하는 것이 어떠한 것임을 자신의 존재와 삶의 방식으로 이 세상에 선포하는 사람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최고의 사명입니다.
8. 선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이 땅 어느 한 구석이 하나님 창조의 목적을 드러내도록,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도록 섭리하십니다. 이것이 우리가 영원히 하나님을 찬양할 이유입니다.
9. 그리스도를 위한 은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고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사람들입니다. 은혜는 수혜자의 입장에서는 거저 받은 것이지만, 은혜를 베푸는 자의 입장에서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주는 것입니다. 은혜는 그 목적에 부합하는 삶을 우리에게 요구합니다.
10. 은혜로 승리하는 삶
십자가는 우리가 어떤 처지에 있든지 하나님의 긍휼을 받을 수 있다는 은혜의 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긍휼히 여기심을 받기에'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내용 발췌 = 내 인생의 목적 하나님
주님, 내 삶의 늘 빛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