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생활 에세이_김영진

목적잃은 예배

 

예배는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드리는 것이 목적이어야 한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찬양과 경배를 받기 위하여 우리를 창조하셨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드리는 거룩한 예배를 통하여 우리를 만나주시고, 또한 예배를 통하여 우리에게 회복과 은혜와 축복과 거룩함과 사명을 주신다.

나의 예배는 어떠한가?
남들이 하니까, 주일이니까,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니까, 안하면 찜찜하니까…
고작 이런 정도의 이유로 예배를 드린다면, 자기만족을 위한 미신행위와 별반 다를게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다른 일들이 예배 보다 우선순위를 차지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을 만나고, 그 분과 교통하며, 그 분의 뜻을 알기 위한 진정한 예배가 없다면, 세상과 구분되려는 우리의 믿음과 절제는 오히려 더 미련한 것이 될 것이며, 우리는 세상사람들 보다 더 불쌍한 존재가 될 것이다.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고전15: 19)

십자가의 도를 믿는 자로서 하나님의 능력을 바라보지 못하고, 구하지 못한다면 십자가의 도를 모르는 사람들 보다 미련하며, 더 불쌍한 사람이 아니겠는가?!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분명한 예배의 목적과 이유를 회복하고 하나님께서 참된 예배를 통하여 부어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누리며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