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영광만 같이 받고 고난에서는 제외시켜 주세요…

 2016-09-28 · 
 13468 · 
 8 · 
 

우리 안에는 서로 양립할 수 없는 것 두 가지가 공존한다. 하나는 온 세상을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즉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십자가를 거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느 날엔가는 그분이 자기 십자가를 회피한 사람들에게 “나는 너희를 내 제자로 여기지 않는다”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내게 합당하지 아니하니라”(마 10:38).

자신에게 주어진 십자가를 지려고 하지 않으면서 그것에 대해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불평한다면 지극히 무서운 심판이 임할 것이다.

불평은 흔히 비난의 형태로 나타난다. 고난을 회피하는 사람은 예수님에게서 분리되기 때문에 이 땅에서도 불행하다. 그러나 고난이 찾아올 때 그것을 아멘으로 화답하고 받아들이면 장차 천국에서 큰 영광을 얻을 것이고, 이 땅에서도 예수님과 깊은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될 것이다.

그분과 함께 십자가의 길을 가는 진정한 제자들만이 이 땅과 천국에서 영원히 그분 곁에 가까이 있게 될 것이다.

이 땅에서 예수님과 함께 거하고 이후에 하나님의 도성(都城)에서 영원히 살기를 원하는가? 그렇게 될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 십자가의 길을 가는 것이다. 그분은 우리 각 사람에게 “나와 함께 십자가의 길을 가겠느냐?”라고 물으신다. 또한 우리에게 사랑으로 손짓하시며 “네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라고 말씀하신다.

만일 우리가 다른 누구보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그분의 부름에 따르지 않는다면, 만일 자신의 십자가 지기를 거부하고 심지어 자신의 십자가에 반발한다면 그분은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듯이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마 16:23)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이유는 사탄이 우리를 그의 손아귀에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사탄은 십자가 지기를 원치 않는 모든 자들을 그의 나라로 데려갈 것이다. 그곳에서는 이 땅에서의 십자가에 비할 수 없는 고통이 있을 것이다.

사탄은 우리가 십자가의 길을 가지 못하도록 모든 수단을 다 사용한다. 우리가 영원한 기쁨의 나라에 이르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우리가 이 땅에서 예수님을 위해 자신의 십자가를 지면 그 십자가는 천국에서 기쁨으로 변할 것이다. 십자가를 지는 문제는 영원한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지극히 중요한 문제다.

장차 예수님의 나라에 들어가 생명의 면류관을 받기 원하는 사람은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딤후 2:3)라는 사도 바울의 교훈에 따라야 한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십자가를 지우신다면, 우리가 억울하게 고난을 당해야 한다면, 사람들이 이유 없이 우리를 비난하고 해하고 핍박할 때 묵묵히 당해야 한다. 이런 고난은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이다.

그분의 고난에 대해 베드로는 “욕을 당하시되 맞대어 욕하지 아니하시고 고난을 당하시되 위협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공의로 심판하시는 이에게 부탁하시며”(벧전 2:23)라고 증언한다.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고전 4:17) 행하기로 결심한다면 고난을 감수해야 하며, 핍박과 욕을 당하더라도 오히려 복을 빌어 주어야 한다. 부당하게 억울한 일을 당해도 다 참아주어야 한다.

한마디로 말해서, “만물의 찌꺼기”(고전 4:13)처럼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될 때 우리는 예수님 편에 서게 된다. 그렇게 될 때 예수님은 우리를 자신의 제자로 인정하시고, 우리에게 천국의 면류관과 영광의 보좌를 허락하시며, 그분의 영광에 동참케 하실 것이다.

† 말씀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지 않는 자도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하리라 - 누가복음 14장 27절

바로 이 시각까지 우리가 주리고 목마르며 헐벗고 매맞으며 정처가 없고 또 수고하여 친히 손으로 일을 하며 모욕을 당한즉 축복하고 박해를 받은즉 참고 비방을 받은즉 권면하니 우리가 지금까지 세상의 더러운 것과 만물의 찌꺼기 같이 되었도다
- 고린도전서 4장 11~13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 로마서 8장 17절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요한계시록 21장 8절

† 기도
오, 주님! 고난은 여기 이 땅에서 주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게 하고 영원한 기쁨을 맛보게 합니다. 십자가 안에 풍성한 열매가 있고, 십자가 안에 영광이 있으며, 십자가 안에 승리와 능력과 부활이 있습니다. 내 주 예수님!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님을 따르기 원합니다. 진정으로 제 십자가를 지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자기 십자가 지기가 두려우십니까?
왜 십자가를 피하는지 마음속 동기를 살피고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십자가를 질 때 전보다 더 주님과 가까워지고 그분의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