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arrow
prev-arrow

두려워하지 말라

 

"배가 이미 육지에서 수 리나 떠나서 바람이 거스르므로 물결로 말미암아 고난을 당하더라. 밤 사경에 예수께서 바다 위로 걸어서 제자들에게 오시니 제자들이 그가 바다 위로 걸어오심을 보고 놀라 유령이라 하며 무서워하여 소리 지르거늘 예수께서 즉시 이르시되 안심하라, 나니 두려워 하지 말라."

마태복음 14:24-27

 

한 번씩 이 말씀을 묵상하다 보면 예수님의 심정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마음이 얼마나 급하셨으면 바다 위를 달려오셨을까..물론 바다 위를 걸으신 것은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라는 표적을 보여주는 사건이기도 하지만, 분명 예수님이 평소에 자주 하시지 않는 행동임에 틀림없습니다.

제자들의 상황은 너무 위급했고, 남은 배는 없고...그래서 급히 바다 위를 달려가신..

그런 예수님의 심정을 문맥 사이에서 엿보게 됩니다.

때때로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라"는 구절에서, 하나님이 하늘 저~~~ 위에서 내려다 보시면서 두려워하는 우리를 다그치시는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그것은 기록된 문자가 주는 한계인 것 같기도합니다.

성경에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구절이 나올 때 마다 주님이 계신 곳은 항상 두려워 하는 사람 바로 곁..입니다.

오셔서

당신의 존재를 알게 하시고

내가 왔으니 이제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라고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두려울 때,

마음 깊은 곳에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음성이 들릴 때,

주님은 이미 우리 곁에 함께 계십니다.

성나영 작가 작품활동 응원하기!
  • social-icon

지난 20년간 갓피플 만화는 주보 사용을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작가들에게 작은 정성을 표현하면 어떨까요? 주보 1회 사용시 1,000원의 자발적 결제 후 이용해주세요

[주의] 계좌로 도움 요청글 발견시arrow-icon눌러 사용자차단을 눌러주세요!
댓글 0
두려워하지 말라 | 갓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