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나는 하는 일마다 안 되고 한참 뒤진 것 같아…’

당신 인생이 빨리빨리 열리지 않는가?

 2016-12-05 · 
 34976 · 
 1812 · 
 32

환경만 놓고 보면 요셉의 환경은 최악이었다. 노예 그리고 감옥의 죄수, 정말 잔인한 환경이었다. 그런데 그 사실을 아는가? 인삼과 산삼의 차이는 DNA 차이가 아니라 심겨진 장소의 차이뿐이라는 사실 말이다.

똑같은 씨가 자라기 힘들고 열악한 환경인 산에 뿌려지면 산삼이 되고, 그냥 밭에 뿌려져서 평범하게 자라면 인삼이 된다. 열악한 환경에 뿌려진 씨가 산삼이 되는 이유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뭔가 특별한 물질을 만들어내는데, 그렇게 만들어낸 물질이 산삼을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편안한 밭에서 자란 인삼에게서 찾아볼 수 없는 성분이다.

당신은 세상을 축복할 만한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인삼은 6년이면 다 자라지만 산삼은 아주 조금씩 자란다. 일 년에 몇 미리씩 그렇게 자란다. 그래서 산삼이라고 알아볼 수 있을 만큼 자라려면 적어도 15년 이상 걸리고 어떤 것은 수백 년 된 산삼도 있다.

인삼과 비교할 수 없이 느리게 조금씩 자라지만 그 결과 인삼과 비교할 수 없는 약효를 만들어낸다. 재미있는 것은 요셉이 노예에서 애굽 총리가 될 때까지 13년 이상 걸렸다는 사실이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인생을 인삼이 아니라 산삼으로 만들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을 인삼이 아닌 산삼으로 계획하셨다. 그래서 태어나보니 편안한 인삼 밭이 아닌 낭떠러지 외진 곳, 햇볕도 별로 들지 않는 깊은 산속이다.

남들은 처음부터 쑥쑥 잘나가는 것 같은데 나는 하는 일마다 안 되고 한참 뒤진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은 6년이면 다 자라서 엄청 큰 인삼이 되는데 나는 15년이 지나도 새끼손가락만 하다. 아! 내 인생은 왜 이럴까? 왜 나만 재수가 없을까?

theme161206_img1

당신의 인생이 왜 그런지 아는가? 그것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인삼이 아니라 산삼이기 때문이다! 당신은 세상을 축복할 만한 뭔가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이다.

인삼 밭에서 금세 쑥쑥 찍어낸 삼은 결코 산삼이 될 수 없다. 산삼은 이해할 수 없는 환경에서 수십 년을 자라야 한다. 이것이 요셉이 노예로, 감옥으로 옮겨 다녀야 했던 이유다.

당신 인생을 이해할 수 없는가? 당신 인생이 빨리빨리 열리지 않는가? 그것은 당신이 산삼이 되어가고 있다는 증거다. 이해할 수 없는 그 경험들, 당신의 그 오랜 인내의 시간들이 결국 다른 사람들을 살리는 축복이 될 것이다!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의 공통된 데스티니는 다른 사람에게 축복이 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고난과 인내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없다. 고난과 인내를 통과한 사람만이 다른 이들을 도울 수 있고 살릴 수 있는 영적인 능력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데스티니를 이루어가는 과정은 내 생각과 다르다. 오랜 세월을 인내하여 만들어지는 산삼처럼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내’는 데스티니를 이루는 필수불가결의 요소다.

† 말씀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로마서 5장 3,4절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 야고보서 1장 4절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 베드로전서 4장 12,13절

† 기도
주님, 저에게 닥친 시련의 의미를 깨닫고 인내하며 믿음가운데 나아가게 하소서. 마음의 중심을 붙잡아 주시고 주님의 계획하신 뜻대로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고난의 유익은 무엇입니까? 인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내를 통해 상처를 극복하고 다른 이들의 아픔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로 쓰임받기로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