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하나님 앞에서 지금 당신의 상태는 어떻습니까?

영적 무감각에서 벗어나려면?

 2016-11-02 · 
 11236 · 
 398 · 
 6

그리스도인이 승리의 삶을 살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큰 요인 중 하나는 복음에 대한 잘못된 개념이다.

다시 말해서, “요한복음 3장 16절에 복음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내가 요한복음 3장 16절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했으므로 이제 나는 천국행 비행기를 ‘자동조종장치’로 해놓고 뒷좌석에 앉아 편안히 천국으로 가면 된다”라는 개념이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서
자동조종장치 같은 것은 없다.

이런 생각에 사로잡힌 채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큰 환멸을 느껴서 낙심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서 자동조종장치 같은 것은 없다. 그리스도인은 매사에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그런 믿음의 선택은 우리 영혼의 원수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자동조종장치에 의해 신앙생활이 가능하다고 믿는 사람은 영적 무감각에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theme161023_img1

영적 무감각은 마치 폭군 같기 때문에 그것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일은 지극히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영적 무감각에서 벗어나는 것을 가장 시급한 일로 여겨야 한다. 어떤 대가를 지불하더라도 영적 무감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영적 무감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 자신부터 살피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결점을 눈치채는 데는 선수이지만,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상태를 살피는 데는 둔감하기 짝이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성실하신 성령님을 의지하며 그분께 이렇게 기도하면 된다.

“성령님, 제가 제 잘못을 온전히 깨닫도록 저를 철저히 살피어 말씀해주소서.”

하나님은 당신을 무척이나 사랑하시기 때문에 당신의 잘못을 반드시 고쳐주신다.

† 말씀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 고린도후서 13장5절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 요한계시록 3장16절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 로마서 12장11절

† 기도
주님, 정결의 영으로 제 마음을 비춰주소서. 주님의 십자가 앞에 정직히 나아가 제 자신의 참된 모습을 보길 원합니다. 차마 깨닫지 못한 죄가 있다면 그 마음의 냉랭함에서 벗어나 다시금 주님의 뜨거운 성령의 영으로 충만하길 원합니다. 주님,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 적용과 결단
현재, 당신의 영적 상태는 어떻습니까? 하나님 앞에서 잘못한 것이 있나요?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