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도대체 그 분의 뜻이 무엇입니까?

 2016-11-02 · 
 1230 · 
 30 · 
 21

하나님의 뜻을 확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느 누구도 절대적인 인도하심을 장담할 수 없다. 따라서 크리스천들은 대부분 “과연 이 일이 하나님으로부터 왔는가?”를 확인하느라 갈등한다.

최근 나는 양평 서후리 숲에 아담한 리더십 센터를 세우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놓고 몇 달간 씨름하게 되었다. 서후리 숲 펜션에서 하루를 지내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했는데 그 응답은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는 것이었다.

하나님의 뜻을
확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아침에 산책을 하면서부터 마음에 평강이 왔다. 그리고 리더십 센터를 추진해야 할 구체적인 이유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전인격적으로 “아멘” 하는 은혜가 있었다.

즉 모든 사역 중에 사람을 키우는 사역의 중요성, 이미 섬기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의 멘토링, 코칭, 티칭, 커넥팅의 장소, 자연적 지리적 적합성, 재정적 상황의 적합성, 기도로 시작되고 기도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는가, 삶으로의 서번트 리더십(ser -vant leadership)을 보여주는 사랑의 공동체인가 이런 생각이 평강으로 이어지며 응답을 확인하게 되었다.

코나 DTS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을 강의하신 프레이저라는 강사는 자신은 이렇게 하나님의 뜻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내린다고 했다. 주님 안에서 생각한 다음 “이것이 저의 결론이자 생각의 결과인데 주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하나님께 묻는다는 것이다.

또 한 강사는 부정적인 것과 긍정적인 것을 열거하여 기도하라고 했다. 계속해서 부정적인 생각들이 떠올라도 긍정적인 생각들이 그것을 압도한다면 하나님의 뜻으로 인정하라는 강의도 있었다.

감사하다보면
하나님께
집중하게 된다.

나 역시 수없이 하나님의 뜻을 묻는 기도를 해왔다. 그런데 감사생활을 하다보니 하나님의 뜻은 모든 상황에서 감사하는 것이라는 깨달음이 왔다. 감사하다보면 하나님께 집중하게 된다. 감사하다보면 영안(靈眼)이 열리게 된다. 감사하다보면 폭넓게, 깊이, 멀리 생각하게 된다.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은 하나님의 일에 집중하는 것인 반면, 하나님께 깊이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존재에 집중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존재에 집중하면, 즉 감사로 나아가면 하나님의 뜻이 명확해진다.

문제 가운데 몸부림치며 “도대체 하나님의 뜻이 무엇입니까?”라고 묻기 전에 그 문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문제를 주신 분이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인정하고 절대 주권자이신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워라.

† 말씀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 시편 100장 4절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 기도
감사의 삶을 통해 하나님께 집중하게 하시고 그로 인해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분별할 수 있도록 인도하시옵소서.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함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은 모든 상황 속에서 감사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
범사에 감사하라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감사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아가기로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