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
문화

12인분 소그룹 식탁 레시피

교회 구역모임이나 가정 소그룹으로 모일 때, 꼭 빠지지 않는 게 있습니다. 바로 ‘맛있는 음식’인데요. 식탁 위의 교제는 닫힌 마음의 문을 쉽게 열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믿음의 선배인 초대교회 성도들도 성전에 모여 기도할 뿐 아니라 가정에 모여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었으니까요.

다가오는 10월, 교회구역모임, 소그룹, 목장모임 등을 준비하는 분들의 메뉴 고민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오늘 뭐 해먹을까’ 고민하는 분들의 목소리에도 귀기울였습니다.

짧은 시간에 손쉽게 따라할 수 있고 일단 비용이 저렴한 메뉴들을 추천 받았습니다. 페이지마다 교회에서 음식으로 섬김을 보여주는 분들의 소중한 음식을 실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으로 풍성한 식탁의 교제를 마음껏 누리세요!

떡볶이도 먹고 갈비도 씹고 떡갈비 떡볶이

재료 다진 쇠고기 600g, 빵가루 1컵, 쪽파 4대, 떡볶이떡 400g, 식용유 6T, 붉고 노란 파프리카 1개씩
양념 간장 3T, 미림 1T, 다진 마늘 1T, 참기름 1T, 후춧가루

코팅 흑설탕 4T, 물엿 4T. 우스타소스 4T, 참기름 2T

만드는 법
1. 쪽파를 잘게 다진다.

2. 쇠고기에 쪽파, 빵가루, 양념을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잘 치댄다.

3. 지름 10센티미터 크기로 둥글게 모양을 잡아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구워준다.

5. 떡은 끓는 물에 2분 정도 데쳐낸다.

6. 파프리카는 2센티미터 정사각형으로 썬다.

7. 코팅 재료를 넣고 끓으면 떡갈비, 떡, 파프리카를 넣고 한번 졸여준다.

모임 전에 후다닥 짜장밥

재료 돼지고기 등심 300g, 감자 6개, 양파 6개, 양배추 1통, 마늘 3쪽, 생강 3쪽, 애호박 1개 반, 오이 1개, 파프리카 1개, 쌀 12인

양념 식용유 1C, 춘장 1C 반, 다진 생강 1t, 설탕 2t, 소금 약간, 녹말물(녹말가루 12T 물 12T)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감자, 양파, 양배추, 애호박은 모두 깍둑썰기 한다.

2. 오이와 파프리카는 곱게 채썰기, 마늘과 생강은 납작썰기 한다.

3. 식용유 1컵과 춘장 1컵을 따로 볶아둔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생강으로 향을 내고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5. 감자가 반 정도 익으면 나머지 야채와 춘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 볶는다.

6. 물을 조금 넣어 끓이며 녹말물을 넣고 저어가며 농도를 맞춘다.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몸에 좋은 새우와 해산물이 듬뿍 새우카레볶음밥

재료 밥 12인분, 카레 9T, 새우 300g, 완두콩 300g, 양파 3개, 새송이버섯 6개, 버터 6T, 식용유,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짓는다.

2. 완두콩은 소금물에 삶는다.

3. 새우는 껍질째 삶아 껍질을 벗긴다(국물은 버리지 말고 카레 개는 물로 쓴다).

4. 당근, 양파, 새송이버섯은 굵게 다진다.

5. 팬에 버터를 녹이고 야채를 볶다가 새우를 넣는다.

6. 5에 밥과 카레 갠 물을 넣고 다시 볶으며 소금과 후추 간을 한다.

이미경 집사 : 성도교회에 출석중이다. 요리, 선물포장 등의 재능기부로 교회에서 섬기는 솜씨가 예사롭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