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
문화

크리스천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펜션

여행의 동기 중 하나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얻는 것이다. 여행을 통해 휴식을 얻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려면 ‘쉴 공간’(Shelter)이 무척 중요하다.

휴가철인데 아직 잠잘 곳을 잡지 못한 이들, 아무 곳에서나 잘 수 없는 분들에게 테마기획에서 준비했다. 영성훈련체험, 농촌활동하면서 편히 쉴 수 있는 곳, 기독교인들이 운영하는 펜션이나 게스트하우스, 그 외 캠프 장소로 활용되는 곳들까지 모아보았다.

ⓒ수상한소금밭
수상한 소금밭 게스트하우스

소금밭이었던 곳에 지어진 게스트하우스다. 크리스천인 젊은 부부가 카페와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동네 분위기에 맞춰 건물을 지어 올렸다. 매월 전시를 여는 문화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이 조용해 한번쯤 일상을 떠나 쉼을 누리러 가기 좋다.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등이 근처에 있다.
위치 :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814-129
문의 : 010-3595-4120

파인빌펜션
가족이나 단체가 이용하기 좋은 통나무펜션이다. 넓은 앞마당과 족구장, 개인 바베큐장이 준비돼 있다. 가평에서 가볼만 한 ‘제이드가든, 금강닭갈비’ 등도 주변 관광필수코스다.
위치 : 가평군 가평읍 당목가일길 645
문의 : 070-4882-2871

비전게스트하우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단독주택이다. 프린지페스티벌이 토요일마다 열린다. 여름에는 탑동해변공연장에서 밤마다 열리는 무료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제주의 전통시장이 5분 거리에 있다.
위치 : 제주 문화예술센터(구 코리아극 장), 신한은행 앞
문의 :070-8248-5772

마운틴밸리펜션
펜션 근처에 계곡이 있어 아이들과 놀기에 안성맞춤이다. 한옥으로 지은 외관과 황토방이 잘 어울린다. 직접 밭에서 딴 야채로 쌈을 싸먹고, 바베큐파티가 가능하다.
위치 : 강원 원주시 신림면 용암리 274
문의 : 033-462-6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