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뉴송찬양

일천번제 정성원 목사, 말씀을 오롯이 담다

[caption id="" align="alignnone" width="710"] 사진 정성원[/caption]

일천번제 정성원 목사는 2007년 목사 안수를 받고 하나님이 허락한 광야의 시간을 보냈다. 그러던 중 정 목사는 2009년 1월에 열왕기상 3장 말씀에 나오는 솔로몬의 일천번제에 마음이 움직였다.

정성원 목사는 ‘하나님께 무엇을 드릴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 찬양으로 일천번제를 드리기로 소원했다.

1,000곡을 만든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일천번제로 곡을 만드는 과정 가운데 정 목사는 하나님에 대한 생각이 깊어졌고 삶의 목적 또한 하나님께 맞춰졌다.

그가 최근 일천번제 다섯 번째 앨범 프로젝트인 ‘사계’를 출시했다. 사계절 동안 출시한 일천번제 찬양을 모아 3장의 씨디로 엮었다.

이번 앨범 가운데 신곡 ‘나를 능하게 하신 예수’와 ‘홍해를 건너다’라는 곡을 소개한다.
정리 김지언

?list=PLd779v73zvODqkycBvrnbMvupuDzbL7Uf

Vocal & Worship Team Tip from 정성원

부르시는 분들마다 가장 소중한 사람 앞에서 부른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신앙 고백을 표출해보세요.
이 곡은 헌신송으로 임직식과 같은 시간에 특별찬양으로 준비해서 솔로나 중창, 합창으로 부르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예배 찬양으로 부르기에도 어렵지 않은 멜로디 라인입니다.

전체적으로 A-B-C의 세 도막 형식인데요. A부분은 나지막한 소리로 이야기하듯 부르지만 명확한 가사 전달을 담은 신앙 고백으로 불러주세요. B부분은 조금만 힘을 넣어서 드라마틱하게 곡을 끌어갔으면 합니다.

C부분은 오히려 약간 힘을 빼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라는 부분의 빠른 리듬을 잘 타도록 불러주세요.

간주 후 B와 C부분을 반복할 때는 특별한 주의 없이 자유롭게 부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엔딩의 ‘아멘’ 반복 부분은 있는 힘을 다하여 최고의 에너지로 하나님께만 영광 돌린다는 마음으로 질러주세요(웃음).

어떤 마음으로 쓴 곡인가요?

디모데전서 1장 12~17절 말씀을 그대로 옮겨서 지은 곡인데요. 이 말씀은 바울이 그의 영적인 아들인 디모데에게 쓴 편지에 드러낸 신앙 고백입니다.

죄인 중의 괴수인 바울의 삶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주님의 능력으로 귀한 직분을 감당하게 됨을 감사하며, 영원무궁토록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린다는 진심의 고백이 제 마음을 울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천번제를 서원하고 천곡의 찬양을 짓던 시기에 한 목회자의 설교를 들으며 이 말씀에 감동을 받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죄인 중의 괴수이고, 무력하고 무모한 종이지만, 예수의 능력을 힘입어 주의 직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영원무궁토록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겠다는 진심의 고백이 이 한 곡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new song 01
나를 능하게 하신 예수
딤전 1:12-17· 작곡 정성원

 

나를 능하게 하신 예수

내가 주께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라

내가 전에는 훼방자요
핍박자 포행자였으나
알기도 전에 행하였음이라
죄인 중에 괴수니라

긍휼을 입음은 그리스도가
오래 참으심을 먼저 보이사
주를 믿어 영생을 얻는 자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만세의 왕 썩지도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며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 영광이 영원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Another new song of 정성원

출애굽기 14장 13,14절에 담겨진 말씀 찬양이자 예배곡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향하여 강권하시고 용기를 주심으로 그의 역사하심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는 장면인데요.

두려움과 어려움이 가로막고 있는 우리의 삶 가운데에서 늘 되새겨야 하는 말씀입니다. 우리를 힘들게 하는 세상을 향해 우리의 입술로도 외치며 나아갈 내용이죠.

여호와 주가 베푸시는 구원을 보며 힘차게 찬양하고 예배하며 나아가는 여러분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이 곡은 A-B 두 도막 형식의 짧은 구성입니다. A부분은 리듬이 많이 쪼개져 있고, 가사가 많은 편이라서 최대한 힘을 빼고 읊조리듯 불러주세요. B부분은 힘이 넘치는 후렴구입니다.

개인적으로 예배에서 사용할 경우 이 후렴구만 여러 번 반복해도 좋습니다. 코드가 비슷한 다른 찬양들과 이 곡의 후렴구만 붙여서 연결해 찬양하면 더 에너지가 넘칠 겁니다.

또한 후렴구를 전조하여 찬양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G코드가 부르기 가장 편하고 Ab, A까지 두 번 전조를 해도 괜찮습니다.

new song 02

홍해를 건너다
출 14:13,14· 작곡 정성원

너희는 가만히 있어 여호와가 너흴 위하여 싸우시리니
가만히 있어 주가 너흴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어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여호와가 너흴 위하여 싸우시리니
가만히 있어 주가 너흴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어다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 주가 베푸시는 구원을 보라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주가 너흴 위해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