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지난 2008년 2월 21일부터 날마다 소개해온 ‘말씀 & 기도’ 테마 섹션의 컨텐츠 가운데 규장의 도서에서 발췌한 문장들을 엄선한 것.
갓피플(GODpeople), 즉 하나님의 사람들이 알아야 할 신앙의 모든 것을 망라할 뿐 아니라 이 시대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들이라는 뜻에서 책의 제목을 ‘하나님 사람에게 주는 하나님 음성’으로 정한 것이다.
갓피플 말씀테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첫 화면 상단에 배치된 것이라 기독 사이트로서 그 의의가 크다는 평을 받아왔다.
이 말씀테마에는 그동안 규장의 도서에서 발췌한 명문(明文)들이 주로 포함됐는데, 유기성, 이찬수, 다니엘김, 한홍, 김길 등 국내 저자들과 A. W. 토저, C. H. 스펄전, 앤드류 머레이, E. M. 바운즈 등 국외 저자들의 베스트셀러에서 고르고 고른 글들이 포함됐다.
발췌한 본문에 덧붙여 날마다 암송하고 묵상할 말씀들과 기도문을 제안했다. 그 내용을 통해 ‘적용과 결단’을 하는 문장까지 제공해 큐티(경건의 시간)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었고 하나님의 깊은 속마음을 알기에 유익했다.
독자는 이 책의 말씀테마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을 수도 있고, 순서와 상관없이 날마다 한 편씩 선택해 읽을 수도 있다.
읽는 방법은 아무래도 좋다. 모든 내용이 이 시대를 사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하나님의 음성이기 때문.
다만 시대에 적합하고 개인마다 필요한 하나님 음성을 찾는 데 도움이 되도록 12개의 다양한 주제를 따라 구성하여, 독자가 그날의 관심을 따라 골라 읽을 때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 책에는 국내외 저자들의 106종 가량의 도서에서 발췌한 120개의 말씀테마가 수록됐다.
하루에 한 편씩 읽는다면 3개월 동안 활용할 수 있으며, 1년 365일 매일묵상이 가능하도록 이 책의 후속편(2권과 3권)이 출간될 예정이다.
《하나님 사람에게 주는 하나님 음성》을 통해 하나님이 오늘 당신에게 주시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힘있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