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쇼핑
Writer in focus

이슬람, 만화로 쉽게 보세요

“제가 이슬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한 계기는 1990년 영국에서 공부할 때, 살고 있던 도시의 한 교회가 이슬람 사원으로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고서입니다.

그 무렵 영국에서는 매주 두 개의 이슬람 사원이 세워지고 있었고요, 이슬람 교도를 뜻하는 무슬림 인구는 140만 명에 이른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20년이 지난 2010년에는 그 두 배인 280만 명이 되었고습니다.

이것은 영국 전체 인구의 4퍼센트인데, 영국 시민권자만을 대상으로 한 통계니까 유학생, 외국인 노동자까지 합하면 약 550만 명이 될 겁니다.

영국만 그럴까요? 지금 전세계에서 이슬람의 확산은 무서울 정도입니다. 한국도 최근 통계를 보면 해마다 5천 명 정도의 한국인이 이슬람으로 개종했다고 하지요.

이제 우리도 이슬람에 대한 관심을 더 이상 늦출 수 없게 됐습니다.”

쉴 틈 없이 이슬람에 대한 정보를 쏟아내는 유해석 목사. 그는 유럽에서 공부할 때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파송, OM선교회 소속 선교사로 이집트 빈민가에서 선교사로 사역하기도 했다.

그 과정에서 이슬람을 몸소 체험하게 됐다.

그리고 《이슬람이 다가오고 있다》와 《우리 곁에 다가온, 이슬람》, 《높여주심》 같은 책으로 이슬람을 소개하고 그들을 부르고 품고자 하시는 하나님이 마음을 나누어왔다.

이번에 낸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까지 이슬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작가와 합력하여 펴낸 만화책이다.

만화로 설명하기에 이해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너무 쉽고 재미도 있다.

이 책은 이슬람이 믿는 대상과 교리는 무엇이며, 이슬람의 역사는 어떻게 되며, 기독교와 이슬람이 차이는 무엇이고 현실은 어떠한지 등, 우리가 이슬람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할 기초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이슬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게 해주는 책이다.

유해석
유해석 목사는 서울에서 태어났다. 총신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영국 웨일즈 대학교 신학부에서 공부하였다. 그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파송선교사, O.M.선교회 소속선교사로 1990년부터 이집트 빈민가에서 사역하였으며, 지금은 영국과 한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FIM 국제선교회 대표로 영국과 한국을 오가며 사역하고 있다. 총신대학교와 서울신학대학원에서 강의하였으며,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실행위원과 유럽 코스테(KOSTE) 강사 및 선교분과장, CTS기독교 TV 특강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복음을 전했던 토마스 목사의 일대기를 다룬 『토마스전』, 저자가 선교사로 헌신하기까지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다룬 『높여주심』 그리고 『우리 곁에 다가온 이슬람』(이상 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이메일: yhs-07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