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나는 점점 작아져간다…

 2016-11-02 · 
 42168 · 
 12 · 
 16

부흥이 무엇인가? 부흥은 사람이 많이 모이고 교회의 규모가 커지고 행사 많이 하는 게 아니다.

죽은 것과 같은 절망적인 상황이 회복되는 것, 죽은 것이 살아나는 것, 죽은 것을 살리는 것이 부흥이다. 그 부흥의 주체는 하나님이시다. 그분의 주권을 인정하는 세계관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가 부흥을 꿈꿀 수 있는가?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사람,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만을 신뢰하는 사람이 부흥을 꿈꿀 수 있다.

우리 주변을 보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것 같은데 일이 잘 풀리는 것 같은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역시 내 수완이 좋아. 사업도 잘되고 아이들도 잘 크고 있잖아’라고 생각하며 자기 인생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실상은 이것이 영적으로 가장 위험한 상태이다.

부흥의 주체는
하나님이시다

만일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자기 경험으로 인생을 살다가 부작용이 생겨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지고 모든 게 엉망진창이 된다면 그때가 기회다. 하나님의 부르심이자 부흥의 길로 돌이킬 기회를 주시는 복이다. 그 기회를 반드시 잡기 바란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는 점점 더 하나님 앞에서 이상한 사람이 되어가는 것 같다. 신대원에 입학할 때만 해도 나는 자신만만했다. 누구를 만나도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데 거리낌이 없었다.

전도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내 전도에 넘어가지 않으면 사람도 아니다’란 자신감이 내게 있었다. 누구와 토론해서 져본 적도 없다. 설교도 안 시켜줘서 못하지, 강단에 설 수만 있다면 은혜를 끼칠 자신이 있었다.

이렇게 충만한 자신감으로 시작한 목회의 길이었는데 어찌된 것인지 갈수록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사라져간다.

설교도 마찬가지이다. 보통 10년 동안 한 분야를 뚫으면 대가가 된다고들 하는데, 갈수록 나는 설교가 어렵다. 토요일이 되면 마음에 부담감이 밀려온다.

나는 왜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작아져 가는가?

한 주 내내 힘든 세상에서 힘들게 살았을 성도들에게 ‘복음이 피곤한 우리의 삶을 치유하는 능력이다’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말씀을 전해야 하는데, 은혜 아니고는 그 일이 불가능하단 것을 처절하게 자각한다.

나는 왜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작아져 가는가? 나는 기도하고 또 기도한다. 나의 작아짐이 하나님의 크심을 인정하는 통로가 되게 해달라고. 나의 작아짐이 내 자아가 죽고, 내 의지가 꺾이고, 내 교만이 꺾이는 과정이 되게 해달라고.

나는 오늘도 간절히 기도한다. 고린도후서 12장 9,10절의 말씀이 내 입술의 고백이 되게 해달라고.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때에 강함이라 (고후 12:9,10)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의 정신을 회복하자. 하나님의 주권을 회복해야 할 때인 것을 자각하자. 이것만이 진정한 부흥을 위한 조건임을 기억하자. 그 부흥을 꿈꾸며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나아가자!

† 말씀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 빌립보서 3장 8,9절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 로마서 6장 6,7절

† 기도
나의 옛 자아가 죽고 주님의 주권이 회복되는 부흥이 제 속에 일어나길 소원합니다. 내 뜻과 생각을 내려놓고 주님께 의지하며 나아가게 하소서. 주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되십니다.

† 적용과 결단
주님의 주권이 내 속에 회복되었나요?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의 정신을 회복하고,
하나님의 주권을 회복해야 할 때인 것을 자각합시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