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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은 삭개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고 밝히신다(눅 19:10). 바로 삭개오가 잃어버린 자였다.
삭개오가 주님을 찾은 듯 보이지만, 사실은 주님이 삭개오를 찾으셨다는 말이다. 삭개오가 나무 위에 올라가서 주님을 만난 것처럼 보이지만 오히려 주님이 나무 위에 달리심으로 삭개오를 만나신 것이다.
삭개오가 주님을 자기 집에 거하게 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주님이 먼저 삭개오 안에 유하시겠다고 말씀하심으로 삭개오 역시 주님 안에 거하는 삶을 살게 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삭개오는 틀림없이 누가복음 15장에 등장하는 잃어버렸다가 다시 찾은 아들이고, 18장에 등장하는 바늘귀를 통과한 낙타이며, “무릇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라고 하신 말씀의 산 증거인 셈이다. 이 삭개오의 사건은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며 유일한 구원자라는 사실을 너무도 명쾌하게 드러내는 사건이다.
‘오늘의 구원’이라고
선포하신다
주님은 이 구원을 ‘오늘의 구원’이라고 선포하신다(눅 19:9). 예수님을 믿어 얻을 미래적 구원이 아니라 바로 오늘, 지금 이 순간의 구원이다.
삭개오와 같이 그대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바로 그 ‘오늘의 구원’을 선포하신 것이다.
그대에게는 이 ‘오늘의 구원’이 있는가? 내 언어를 바꾸고, 생각을 바꾸며, 행동과 삶과 습관을 바꾸어버릴 만큼 강력한 오늘의 구원이 그대에게는 있는가? 없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가?
그것은 아직도 그대가 그대의 돌무화과나무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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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나무에서 내려오라. 내려옴이 만남이다.
그저 예수님을 관망만 하면서도 그것이 마치 내 신앙의 열심인 양 착각하게 만드는 내 인생의 돌무화과나무에서 내려와야 한다.
그 나무 위에 있는 이상, 결단코 예수님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없다. 내려와야 예수님의 진짜 모습이 보인다.
그 모습은 예수님이 우리 대신에 우리의 돌무화과나무에 올라가 달리신 모습이다. 그 수치와 조롱의 나무에 대신 올라가 달리심으로 우리에게 구원과 치유를 선포하시는 모습을 보아야 한다. 내려와야 보인다.
순종하는 것뿐이다.
그 나무에서 내려오는 방법은 오직 말씀 그대로를 순종하는 것뿐이다.
우리가 말씀에 순종하는 순간 우리에게는 기적 같은 변화가 일어난다.
예수님을 관망하던 자리에서 이제는 내가 예수님 안에 거하는 전인격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내 인생의 절대 가치가 변하는 기적 같은 일을 경험하게 된다.
바로 오늘 삭개오와 같이 아프고 외로웠던 그대 인생이
즐거이 그대의 돌무화과나무에서 내려옴으로 주와 함께하는 기적을 경험해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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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을 만나려고 열심을 내지만 잘되지 않는가? 그래서 힘겨운가?
그대는 지금 자신의 돌무화과나무에 올라가 있는 것이다.
다시 철저하게 말씀대로 순종하여 그 나무에서 내려오라.
나무 밑에 있어야 나무 위에 달리신 예수님을 진짜로 만나게 될 테니….
†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 누가복음 19장 9,10절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 갈라디아서 5장 24절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이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리로다 - 미가 7장 7절
† 기도
저의 열심과 노력이 아닌 제 자신을 내려놓을 때 주님을 만날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나를 위해 희생하신 십자가 사랑을 바라보며 기꺼이 말씀에 순종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적용과 결단
그대가 예수님을 만나기 위해서 올라가 있는 나무는 어떤 나무인지 점검해보라. 나의 돌무화과나무에서 내려오는 방법은 오직 말씀, 그 말씀 그대로 순종하는 방법뿐이다. 지금 그대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