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Who is Jesus? (예수님은 누구신가?)

 2016-09-21 · 
 11942 · 
 21 · 
 17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선택은 당신 몫이다. 적어도 잠시 동안은! 이것은 수사학적인 말이 아니다. 사실은 왕이신 예수님이 언제까지나 한없이 자비의 손을 내밀지는 않으시리라는 것이다. 어느 순간, 어쩌면 멀지 않은 어느 날, 자비의 날이 끝나고 심판의 날이 이를 것이다.

예수님은 자신이 십자가에 달려 죽을 때가 점점 가까워졌을 때, 자신이 어느 날 돌아와 인류를 단번에 영원히 심판하리라고 약속하셨다. 구원과 자비와 은혜의 날이 언제까지나 계속되지는 않는다.

어느 날, 선택이 더는 당신의 몫이 아니게 된다. 당신에게 선택이 내려질 것이며, 내려진 선택은 당신이 하나님에게서 멀어져 예수님에게서 영원히 끊어지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예수님은 누구신가?”라는 질문에 지금 답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

당신이 최종적으로 예수님을 어떻게 생각하든 간에, 그분이 당신에 관해, 당신과 하나님의 관계에 관해 강하고 심지어 도발적인 주장들을 하셨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당신은 그분의 주장들을 무시할 수도 있다. 그러려고 한다면 무엇이든 무시할 수 있다. 그러나 누군가 당신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하자.

“너는 너를 지으신 하나님을 배반했다. 그분이 네게 내린 판결은 사형이다. 그러나 내가 너를 대신하여 그 형벌을 대신 받고 너를 구원하려고 왔다.”

이런 말을 들었다면 마땅히 주목해야 하지 않겠는가? 당신은 아직 예수님을 믿을 준비가 안 되었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왜 준비가 되지 않았는가? 당신에게 다른 어떤 물음들이 있는가? 무엇이 당신을 저지하는가? 이 물음들을 찾아냈다면, 그것들을 외면하지 말라. 점검하라. 추구하라. 자신의 물음들에 대한 해답을 찾아라.

“예수님은 누구신가?”라는 물음은 지극히 중요하다. 이 물음을 무시하거나 외면하지 말라. 당신이 “나는 예수님이 성경이 말하는 그런 분이라고 믿지 않아! 나는 그분이 자신이 주장하는 그런 분이라고 믿지 않아!”라는 결론에 이른다면 어쩔 수 없다. 그 결론도 나름대로 탄탄하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당신에게 간곡히 부탁한다. 심판 때 이렇게 되지 않길 바란다.

“그때 예수님을 곰곰이 생각해보았어야 했어! 그 가르침을 좇았어야 했다고! 시간을 내서 가장 중요한 내 인생의 해답을 찾았어야 했어!”

마지막 날에, 다른 모든 후회는 여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닐 것이다.다른 한편으로, 당신이 이렇게 말할 준비가 됐을 수도 있다.

“예, 저는 정말로 예수님이 왕이요, 하나님의 아들이며, 고난 받는 종이라고 생각해요. 제 자신이 죄인이고 하나님을 배반했기에 죽어 마땅하다는 것을 알아요. 그리고 예수님이 저를 구원하실 수 있다는 것도요!”

그렇다면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되기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거행해야 할 의식도 없고, 해야 할 특별한 말도 없으며, 실행해야 할 행동도 없다. 그저 죄에서 돌이키고 예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며 당신의 구원을 그분께 믿고 맡기면 된다. 그런 후, 세상을 향해 외쳐라!

“예수님은 나 같은 사람을 구원하시는 분이다. 그리고 당신 같은 사람도!”

† 말씀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 마태복음 16장 16절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 로마서 10장 9, 10절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 데살로니가후서 1장 8, 9절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히브리서 9장 27절

† 기도
하나님, 나의 죄로 인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습니다. 예수님이 오시는 그 날까지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받는 자녀가 될 수 있게 하시고 세상에 나가 예수님을 전하는 자녀 되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예수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심판의 날에 구원받는 자녀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