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형통한 삶을 원하는가?

 2016-09-21 · 
 14904 · 
 12 · 
 25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시 119:9)

위대한 기독교 사상가이자 교부로 큰 영향을 끼쳤던 어거스틴은 미성년자일 때 수시로 술집에 드나들고 결혼도 하기 전에 아이를 낳기까지 할 정도로 무척 방탕한 삶을 살았다.

그런 그가 회심하고 훌륭한 기독교 사상가의 반열에 들어서게 된 데에는 그의 어머니의 간절한 기도가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은 다름 아닌 하나님의 말씀이었다.

또한 너희가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이는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음이라 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하거나 술 취하지 말며 음란하거나 호색하지 말며 다투거나 시기하지 말고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롬 13:11-14)

이 말씀이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이 말씀 앞에 자신의 지난 삶을 돌아보게 된 어거스틴은 회개의 눈물과 함께 참회를 한다.

말씀은 능력이 있다. 우리의 혼과 영,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어 영혼과 행실을 변화시켜 놓는다.

주의 청년들이 온갖 세속의 흙탕물에 자신을 더럽히지 않도록, 아니 어쩌면 이미 더럽혀진 영혼을 다시 깨끗하게 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서야 한다.

말씀은 마치 거울과도 같다. 우리의 얼굴에 뭔가 묻은 것이 있으면 그것을 비춰주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성경은 우리가 갈 길을 모를 때 길을 안내해주는 내비게이션과도 같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시 1:1-3)

말씀에 붙잡혀 사는 것보다 지혜로운 것이 없다. 우리 인생에서 꼭 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말씀에 투자하는 것이다. 우리의 생애를 성경과 하나님의 말씀에 투자할 때 성경, 곧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인생을 형통하게 이끌어준다.

젊은이들에게도 성적 관리와 세상의 스펙을 쌓는 일보다 어린아이처럼 말씀을 사모하는 일에 열심을 내어보라고 진심으로 권한다.

신학교 시절부터는 24년, 전임사역으로는 17년간 청년들을 섬기면서 소중한 젊음의 때를 함께 보낸 지체들이 많다. 그들 중 지금은 결혼하여 부모가 된 이들도 적지 않다.

최근에 그중 한 사람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예전에 청년부에서 함께 활동했던 한 지체와 제일 행복한 때가 언제였는지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어요.”

“그래요? 그때가 언제인가요?”“청년부에서 기도와 말씀에 열심을 품었던 때가 제일 행복했었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당시에는 몰랐는데 그때 함께 묵상하고 암송했던 말씀이 지금 힘든 사회생활을 견디게 하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당장은 성적 관리와 세상의 스펙을 쌓는 일이 급해 보일지 모르지만 급할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신앙인에게 기본 중의 기본은 바로 말씀이다.

우리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고 우리를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자라가게 하는 양분이 되는 성경말씀을 사모하자.

† 말씀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시편 119편 10,11절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디모데후서 2장 15절
갓난아기들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베드로전서 2장 2절

† 기도
주님, 말씀보다 세상의 일에 제 인생을 더 많이 투자했던 것을 회개합니다. 이제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기로 결단하오니, 세속의 흙탕물에 더러워진 저의 영혼을 깨끗하게 하시고 나아갈 길을 밝히 보여주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의 인생을 말씀에 투자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세상의 일에 투자하고 있습니까? 우리의 영혼과 행실을 깨끗하게 변화시킬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서기로 결단합시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