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나에게 폭풍이 왔다!

 2016-09-21 · 
 36564 · 
 72 · 
 24

성경에는 상상하지 못한 두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그들은 오늘 우리가 경험하는 혼란과 절망을 똑같이 느꼈다. 만일 당신이 다른 무엇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고 환멸을 느끼고 두려운 폭풍을 마주하기 직전이라면 어떻게 행동할까?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이 최후의 만찬을 위해 예수님과 함께 앉았던 때를 생각해보라. 열두 제자들은 앞서 3년 동안 놀라운 모임에 참석했고 많은 이적들을 목격했다. 그러나 그들은 방금 예수님과 마지막 식사를 했다는 사실을 몰랐다. 예수님이 하시는 많은 말씀들을 들었지만 말씀의 의미를 모두 이해했던 것은 아니다. 어떤 말씀들은 영적으로 계시되었기 때문에 그들이 지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기도 했다.

열두 제자들은 우리와 매우 비슷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일들, 이해한다고 생각하는 일들에 그들의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지금의 환경에 정신을 쏟았고, 심지어 장차 차지할 자리와 지위에 신경을 썼다.

엄청난 위기 상황이 열두 제자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예수님은 배신당하고, 체포되고, 유죄판결을 받고, 십자가에 못 박히기 직전이었다. 예수님과 함께 앉은 열두 제자들은 그다음 사흘이 얼마나 견디기 어려울지 전혀 알지 못했다.

더욱이 예수님은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마 26:31)는 말씀까지 하셨다. 무엇이 열두 제자들을 기다리고 있는가?

부인, 배신, 절망, 두려움, 근거 없는 비난, 위협, 욕설, 거짓말, 질투, 분노, 자살, 도망, 헛소문, 잔인함, 실망, 고통, 슬픔, 목표 상실, 가망 없음, 방향을 잃은 날들, 미래의 꿈과 계획과 지위의 죽음이 바로 그것이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런 폭풍이 휘몰아치기 전에 제자들에게 약속하셨다. 이것은 우리가 종종 보지 못하고 지나쳤던 성경 구절 안에 감추어진 약속이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마 26:32). 이 말씀의 뒷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내가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예수님은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겠다고 막연하게 말씀하시지 않았다. 위기 상황이 지난 뒤 제자들과 어디에서 다시 만날지 구체적으로 말씀하셨다.

즉, 갈릴리에서 다시 만날 것이라고 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이 다가오는 위기 상황을 이겨내고 폭풍 이후의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명확하게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우리 인생의 폭풍이 일으킬 어려움을 알고 계신다. 우리의 상황에 놀라지 않으신다.

앞에 무엇이 있는지, 우리가 어디에서 넘어질지도 잘 아신다. 우리가 겪을 고통과 슬픔, 두려움의 깊이, 존재를 위태롭게 하는 의심까지 알고 계신다. 그리고 사나운 폭풍을 마주하기 직전인 결정적인 순간, 소망과 미래가 앞에 있다는 분명한 약속을 주신다.

위기 상황이 당신을 덮치기 전에, 예수님은 이미 당신의 미래에 관한 약속을 주셨다. 전부를 잃은 것처럼 보이는 날들이 올 것이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서 피를 흘리고 돌아가셨다. 사람들이 예수님을 무덤에 눕히고, 돌을 굴려서 입구를 막고, 로마 병사들이 보초를 섰다. 예루살렘은 예수님을 따르던 모든 사람들에게 등을 돌렸고 제자들은 두려워하며 목숨을 부지하려고 숨었다.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라는 예수님의 말씀 안에서 편히 쉬어라. 우리에게는 약속된 장소가 있다. 우리 모두 거기서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지금 당신은 매우 어둡고 외로운 상황일지 모른다. 그러나 예수님은 당신을 버리지 않으셨다. 예수님은 당신을 떠나지 않으셨고 당신에게도 똑같은 약속을 하셨다. 폭풍이 지나간 뒤에 예수님은 당신을 만나실 것이다.

† 말씀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 이사야 43장 19절

그들이 다 예수를 보고 놀람이라 이에 예수께서 곧 그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안심하라 내니 두려워하지 말라 하시고 - 마가복음 6장 50절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 베드로전서 5장 10절

† 기도
주님, 인생의 폭풍이 몰아칠 때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게 하소서. 혼돈의 삶 가운데 역사하여 주시고 온전히 주의 길 따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인생의 폭풍을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까? 폭풍을 만날 때 우리가 해야할 일은 무엇입니까? 주님과 함께 인생의 폭풍을 이겨내고 견고한 믿음으로 주님 앞에 나아가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